광주 수업 페스티벌, 유·초·중·고·특수교사 교수 방법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지역 유·초·중·고 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살펴볼 수 있는 행사가 펼쳐진다.
'다양성을 품은 수업으로 물들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의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원 수업 연구회 활동 결과물과 교수·학습 방법이 소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지역 유·초·중·고 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살펴볼 수 있는 행사가 펼쳐진다.
광주시교육청은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제1회 광주 수업 페스티벌'이 펼쳐진다고 22일 밝혔다.
'다양성을 품은 수업으로 물들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의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원 수업 연구회 활동 결과물과 교수·학습 방법이 소개된다.
수업나눔동아리(유 35팀·초 43팀), 동학년 수업살이(초 91팀), 교과연구회(중등 75팀·특수 4팀), 수업탐구교사공동체(초 10팀), 교과아카데미(초 17팀·중등 13팀), 빛고을교육과정·수업·평가연수단 교원이 참여한다.
수업나눔동아리는 '놀이로 성장해유' '다양한 실력 우리가 최초' '유쾌한 수업중' '옹골차게 수업하고, 성장하는 우리 참 기특' 등 학교 급별 특성에 맞는 수업 사례를 공개한다.
또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미래 교육 방향'을 주제로 기조강연이 펼쳐지며 전시·체험 부스 30개가 설치되고 수업 영상이 상영된다.
이 밖에도 에듀테크 수업 적용 일반화 자료를 비롯해 수업 연구회 활동, 교사 축하 공연 등이 선보인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사들의 수업 성장을 위해 교과 연구회, 교과 아카데미, 수업성장 인증제, 수업공감 톡톡, 힐링 수업마실, 너나들이 수업동행, 수업 실천 사례 연구대회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페스티벌은 학부모들이 교사들의 수업실력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만의 독특한 수업방식이 세계적 모델로 이야기되고 브랜드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청순한 외모로 참치 해체쇼…대기업 때려친 일본 女 난리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