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전하면 車보험료 내려간다"…삼성화재,할인특약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화재는 안전운전 수준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착한드라이브 할인 특약'을 22일 선보였다.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을 설치한 뒤 '착!한생활시리즈' 중 '착!한드라이브'를 시작하면 된다.
삼성화재 보험 가입자가 아니어도 '착!한드라이브'를 활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다른 보험사의 티맵 안전운전 특약보다 할인 폭이 크고 티맵 점수가 낮은 경우 '착!한드라이브'로 새로 점수를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 따라 보험료 돌려주는 마일리지 특약과 중복 가능
"티맵 안전운전 특약보다 할인율 높아"
삼성화재는 안전운전 수준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착한드라이브 할인 특약'을 22일 선보였다.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을 설치한 뒤 '착!한생활시리즈' 중 '착!한드라이브'를 시작하면 된다. 앱을 이용해 180일, 1000km 이상 주행하고 산출되는 안전운전점수가 71점 이상이면 특약을 통해 할인이 적용된다. 만 40세 이상은 13.5%, 만 39세 이하는 16%까지 내려간다. 주행거리가 적을수록 보험료를 낮춰주는 마일리지 특약과 중복해서 가입할 수 있다.
'착!한드라이브'는 삼성화재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습관점수를 산출하고, 별도로 포인트도 지급한다. 각종 생활습관과 건강 목표 달성을 통해 추가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삼성화재의 보험료를 결제할 때 쓰거나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모바일상품권 등을 구입할 때 쓸 수 있다. 삼성화재 보험 가입자가 아니어도 '착!한드라이브'를 활용할 수 있다.
다른 보험사들은 티맵 등 외부 내비게이션과 연동한 안전운전 할인 특약(7~10%)을 제공하고 있다.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특약은 삼성화재가 처음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다른 보험사의 티맵 안전운전 특약보다 할인 폭이 크고 티맵 점수가 낮은 경우 '착!한드라이브'로 새로 점수를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강조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간 70만원 절약"…새 LPG 엔진 단 '국민트럭' 다시 나왔다
- 양식장서 일하던 베트남 노동자…삼성 협력사 사장 된 사연
- "월급 이게 맞나요"…알바생도 사장님도 분노한 이유는
- "중고는 아닌데 가격이 착해요"…매출 10배나 뛴 상품의 정체
- 어그 부츠 60% 할인하자…해외 직구족들 '우르르' 몰렸다
- 김병만, 결혼 12년 만에 이혼…"각자의 삶 응원"
- 전 여친이라더니…황의조 사생활 영상 유포자, 형수였다
- 라이즈 승한, 사생활 논란에 결국 "활동 무기한 중단" [공식]
- 전현무 "아빠와 대화 안 해"…어색한 부자 사이 고백
- "한국서 빈대 첫 발견 고객에겐…" 홍콩 여행사의 '파격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