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과학·항공 열차로 떠나는 겨울 우주여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레일관광개발이 지난 여름 인기리에 운영한 '우주과학열차'와 '우주항공열차' 기차여행 상품을 다시 선보인다.
두 상품 모두 우주를 주제로 각각 일반인 출입이 통제된 나로우주센터 개방,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전투기 생산시설 방문 등 우주과학 꿈나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포인트로 완판 행렬을 이어 갔다.
이런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항공우주여행패키지를 다시 내놓았다.
'우주항공열차(사천)' 역시 1박 2일 상품으로, 12월 8일에 출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로우주센터·KAI 개방, 폭발적 관심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코레일관광개발이 지난 여름 인기리에 운영한 ‘우주과학열차’와 ‘우주항공열차’ 기차여행 상품을 다시 선보인다. 수험생과 동반인은 각 1만원 할인을 받는다.
두 상품 모두 우주를 주제로 각각 일반인 출입이 통제된 나로우주센터 개방,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전투기 생산시설 방문 등 우주과학 꿈나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포인트로 완판 행렬을 이어 갔다. 이런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항공우주여행패키지를 다시 내놓았다.
일부 관광코스와 프로그램을 재정비해 '겨울 우주여행'으로 새단장하였다. 특히 이번에는 KTX를 이용해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견학 프로그램뿐 아니라 지역 대표 관광지와 전통시장 등을 연계해 각 지역의 겨울 정취를 즐기고,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구성이다.
‘우주과학열차(고흥)’는 1박 2일 상품으로 12월 1일과 8일에 출발한다. 평상시에는 일반인 출입이 통제되는 나로우주센터의 발사대, 발사통제지휘소(MDC) 등을 견학할 수 있다.
관광지 등에 따라 ‘우주꿈나무을 위한 우주과학열차’, ‘한국 로켓기술의 결정체, 나로우주센터로 떠나다! 두 가지 콘셉트로 나뉜다. 용산역에서 출발해 순천역에 도착한 후, 나로우주센터와 우주과학관을 견학한다. 녹동항 바다정원을 즐기고 숙소(마리안느와마가렛 나눔연수원)에서 휴식한다.
‘우주항공열차(사천)’ 역시 1박 2일 상품으로, 12월 8일에 출발한다. KAI 견학을 통해 한국형 전투기(KF-21)와 훈련기(T-50)생산시설, 에비에이션 캠프(항공기 개발과 생산과정의 과학원리 체험)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메카로 떠나다!´의 2가지 콘셉트로 나뉜다. 서울역에서 출발해 진주역에 도착한 후, KAI 견학 및 관광이 이어진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친이라더니…"황의조 영상 유포·협박범, 친형수였다"
- 도로서 잠든 음주운전자…‘음주운전 벌금 미납 지명수배범’
- ‘힘쎈여자~’김정은,“정의로운 졸부 황금주, 매력 있다”
- 오색케이블카 기공, 이제야 전국민 찐 설악 향유[함영훈의 멋·맛·쉼]
- ‘묻지마 폭행’ 피해女 구한 父子…‘얼굴 50바늘 꿰맨’ 아들이 한 말
- "나름의 노력했다"…쓰레기방에 아기 방치한 엄마, 감형받은 속사정
- ‘마약 음성’ 지드래곤 “지금 바라는 건 자유…사랑합시다”
- [영상] 엉덩이 닦은 물티슈로 정수기 ‘슥슥’…CCTV에 딱 걸렸다
- “성범죄 피의자가 국대해도 되나요?”…A매치 출전한 황의조 ‘맹비난’
- "진짜 51살?" '이 분' 얼굴에 영국인들 경악…분석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