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남는건 선행과 기부..사랑의열매 나눔캠페인 개시

2023. 11. 22. 15: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생에서 결국 남는 건 선행과 기부이다.

보람찬 인생을 기약할 희망나눔캠페인이 올겨울 62일간을 달군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내달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범국민 연말연시 나눔캠페인 '희망2024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은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있게!'로 기부 효능감을 반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있게
국민 온도탑 12.1 우뚝 선다
62일간 나눔목표액 4349억원
온도탑은 국민 디자인 공모 결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인생에서 결국 남는 건 선행과 기부이다. 보람찬 인생을 기약할 희망나눔캠페인이 올겨울 62일간을 달군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내달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범국민 연말연시 나눔캠페인 ‘희망2024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

사랑의 열매, 호랑가시나무
2023년 겨울 62일간을 관통할 나눔캠페인 슬로건

희망2024나눔캠페인의 나눔 목표액은 4349억원으로, 전년도 목표액 4040억원 대비 7.7% 증가한 규모이다.

경제가 어려울수록 나눔의 온정이 더 올라가는 한국 사회 공동체의 특징을 고려했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은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있게!’로 기부 효능감을 반영했다.

이번 캠페인의 기부금은 경제위기로 더욱 어려워진 지역 이웃들을 위해 4대 지원분야인 ▷신 사회문제 대응 지원 ▷안전한 일상 지원 ▷사회적 돌봄 지원 ▷교육·자립 역량강화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신 사회문제 대응 지원은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나타난 다양한 사회문제를 선제적으로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저소득 청년, 영세 자영업자, 실직자 등 신 빈곤층 지원 ▷이상동기 범죄 및 청소년중독 등 사회이슈 대응 지원 ▷기후변화 대응 지원 등이 주요 지원 사업이다.

안전한 일상 지원은 국민이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는 것으로, ▷저소득층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등 지원 ▷위기가정 및 복지 사각지대 가구 지원 ▷사회적 고립 가구 발굴 및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회적 돌봄 지원은 지역사회가 나서 돌봄을 함께해 개인의 돌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생애주기 등 맞춤형 돌봄 지원 ▷장애인·자립 준비 청년·노숙인 등 지역사회 정착 지원 ▷아동학대·가정폭력 피해 지원 및 예방 활동 지원 등을 지원한다.

교육·자립 역량 강화 지원은 기회의 격차를 완화하고 자립을 위해 필요한 교육과 기술을 지원하는 것으로 ▷진로탐색 및 학습지원, 교육 기자재 등 지원 ▷장애인·이주배경청소년·농산어촌 거주자 등 교육 접근성 지원 ▷자립준비청년, 중장년, 노인 등 취업 교육 및 자립지원, 사회활동 지원 등을 추진한다.

사랑의열매는 오는 12월 1일 오후 2시 광화문광장에서 캠페인 출범식과 함께 캠페인의 상징인 ‘사랑의온도탑’ 제막행사를 연다.

사랑의 온도탑 국민 디자인 공모 당선작

캠페인은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전국 17개 시‧도 지회에서 전개되며 사랑의온도탑도 동시에 운영된다. 나눔목표액 1%가 사랑의온도 1도로 표시되며 100도를 향해 나아가는 나눔의 대장정이 시작된다.

2000년 이후 희망나눔캠페인의 상징으로 전국에 우뚝 서 있던 사랑의온도탑은 올해 대국민 디자인 공모를 통해 세워진다.

김병준 회장은 “희망2024나눔캠페인은 지난 3년간 지속됐던 코로나19 팬데믹에서 벗어나 처음 맞는 이웃돕기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겨울이 더욱 춥고 외로운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연말연시를 선물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손쉽게 참여 가능한 기부를 통해 디지털 및 MZ세대 트렌드에 맞는 온라인 및 미디어 모금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최근에 확대되고 있는 키오스크 기부 및 QR코드 기부, 카카오페이 · 네이버페이 등의 간편 결제, 사랑의열매 홈페이지 크라우드 펀딩 등에서 기부참여가 가능하다.

또, 12월 중 시민 참여·소통을 위한 이벤트로 사랑의열매 팝업스토어를 개장한다. 서울 익선동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에서는 기부를 인증할 수 있는 포토부스를 운영하고 굿즈 리워드 증정 등을 통해 시민들의 기부를 독려할 예정이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