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에서 남자로"…MCND, '무대에 미친 남돌'이라 불러줘(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MCND(엠씨엔디)가 제복, 강렬한 퍼포먼스와 함께 성숙한 남성미로 돌아왔다.
MCND(캐슬제이 빅 민재 휘준 윈)가 22일 오후 2시 서울 합정동 신한pLay 스퀘어에서 미니 5집 'ODD-VENTURE(오드벤처)' 발매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MCND는 이날 오후 6시 미니 5집 'ODD-VENTURE(오드벤처)'를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미니 5집 'ODD-VENTURE' 발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MCND(엠씨엔디)가 제복, 강렬한 퍼포먼스와 함께 성숙한 남성미로 돌아왔다.
MCND(캐슬제이 빅 민재 휘준 윈)가 22일 오후 2시 서울 합정동 신한pLay 스퀘어에서 미니 5집 'ODD-VENTURE(오드벤처)' 발매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MCND는 "오랜만에 돌아와 성숙해졌다. 악동의 이미지보다는 어른스러운 성숙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보 'ODD-VENTURE'는 지난해 7월 발매한 'THE EARTH : SECRET MISSION Chapter.2(디 어스 : 스크릿 미션 챕터.2)' 이후 1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THE EARTH' 시리즈를 통해 소중한 존재를 만나러 가는 미션을 완수한 MCND는 이번 앨범에 드림랜드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담았다.
MCND는 "우리가 전하려는 메시지는 뭘까, 팬들이 보고 싶은 모습 뭘까, 우리가 가장 즐겁게 할 수 있는 것 뭘까 고민한 끝에 나온 앨범", "멤버 다섯 명 모두의 개성을 앨범에 골고루 녹여내도록 노력했다", "그간 보여줬던 악동의 이미지보다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ODD-VENTURE'는 웨스턴 스타일의 트랩 장르를 K팝 공식으로 풀어낸 곡이다. 두려움을 모르고 새로운 세계를 향해 질주하겠다는 포부를 표현했다. 멤버들은 그간 선보인 스트리트 패션 대신 데뷔 후 처음으로 제복을 입었다.
MCND는 "우리는 퍼포먼스를 빼놓을 수 없는 그룹이다. 이번 타이틀곡 역시 마찬가지다. 모험이라는 주제에 맞게 바다, 사막을 헤쳐 나아가는 모습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합을 맞췄다", "챌린지 구간도 있다. 후렴부터 훅 부분까지 모두 킬링 구간이다"라고 자신했다.
이어 얻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 "저희가 '올 메인 댄서'라는 수식어를 들은 적이 있다. 그만큼 퍼포먼스가 강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무대에 미친 남돌'이 수식어가 되면 좋을 것 같다"고 바랐다.
MCND는 데뷔 이래 처음으로 미국 LA에서 뮤직비디오 촬영을 진행했다. 숲, 사막, 활주로, 바다, 창고 등 다양한 장소를 통해 이상하고 독특한 모험을 영상으로 구현했다. 특히 뮤직비디오 속 숲과 활주로는 영화 '트와일라잇'과 '탑건: 매버릭' 촬영지라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이밖에도 앨범은 'Run(런)' 'Pop Star(팝스타)' 'Treasure(트레저)' 'Loosen Up(루즌 업)' 'Cruise(크루즈)' 'W.A.T.1(위 아 더 원)' 영어 버전이 수록됐다. 이 곡들은 드림랜드로 향하는 모험이라는 주제 아래 유기적으로 엮여 멈추지 않고 질주하는 MCND의 열정을 보여준다.
MCND는 이날 오후 6시 미니 5집 'ODD-VENTURE(오드벤처)'를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새 앨범 발매에 이어 내년 1월과 2월 유럽을 시작으로 미주 지역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멤버들은 "저희가 해외에서만 콘서트를 하고 국내에서 콘서트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 내년엔 꼭 국내에서 콘서트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멤버 모두 한국인이고 한국에서 음악을 준비했던 친구들이라 한국 활동에 대한 갈증이 있다. 그래서 이번에 팬미팅이나 팬사인회 등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약속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탐사이다] 건설사 넘어선 한국·금호타이어 산재…골병든 노동자 줄일 해결책은? (영상)
- 올해 해외건설 수주킹은…삼성물산·현대건설 '용호상박'
- '깜깜이' 정치 후원금 모금 '출판기념회' 봇물…못 막나 안 막나
- 국민의힘 특강 野 이상민…민주당 "탈당 위한 빌드업" 비판
- 최강욱, 'XX이'도 모자라 이번엔 "암컷"…민주당은 '직격탄'
- [취재석] 정치생명 연장의 꿈?...탄핵은 '장난'이 아니다
- [현장FACT] "쓰레기로 초토화"…강남의 밤거리는 심각했다 (영상)
- 유동규 "이재명 '마이스사업 남욱에게 던져줘봐라' 지시"
- [TMA 인터뷰] 스트레이 키즈 "6년 연속 참석…'잘 걸어왔다'는 대답 같아"
- [취재석] '행정망 마비'가 중소기업 탓? 엇나간 대기업 '만능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