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편하게 신청하세요” 부산은행, 공무원대출 디지털 추천서 발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부산은행이 금융결제원 및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BNK공무원 가계자금대출의 '디지털융자추천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BNK공무원 가계자금대출'은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융자추천서를 발급받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해주는 공무원 특화 대출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 5000만원 한도…연 최저 4.73%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BNK부산은행이 금융결제원 및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BNK공무원 가계자금대출의 ‘디지털융자추천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BNK공무원 가계자금대출’은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융자추천서를 발급받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해주는 공무원 특화 대출 상품이다.
디지털융자추천 서비스는 온라인 전문 자동 처리 시스템을 활용해 공무원 융자추천서 발급 및 상태 조회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기존엔 해당 대출을 받기 위해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직접 추천서를 발급받은 후 은행을 방문해 제출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추천서 출력 없이도 모발일 뱅킹 및 영업점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이수찬 부산은행 여신영업본부장은 “이번에 공무원대출 프로세스를 개선하게 돼 고객이 더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대표은행으로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NK공무원 가계자금대출’은 최대 5000만원 한도로 최소 6개월부터 최대 10년까지 빌릴 수 있다. 일시상환, 할부상환, 종합통장대출 등의 방식으로 상환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이날 기준 최저 4.73%까지 적용된다.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친이라더니…"황의조 영상 유포·협박범, 친형수였다"
- 도로서 잠든 음주운전자…‘음주운전 벌금 미납 지명수배범’
- ‘힘쎈여자~’김정은,“정의로운 졸부 황금주, 매력 있다”
- 오색케이블카 기공, 이제야 전국민 찐 설악 향유[함영훈의 멋·맛·쉼]
- ‘묻지마 폭행’ 피해女 구한 父子…‘얼굴 50바늘 꿰맨’ 아들이 한 말
- "나름의 노력했다"…쓰레기방에 아기 방치한 엄마, 감형받은 속사정
- ‘마약 음성’ 지드래곤 “지금 바라는 건 자유…사랑합시다”
- [영상] 엉덩이 닦은 물티슈로 정수기 ‘슥슥’…CCTV에 딱 걸렸다
- “성범죄 피의자가 국대해도 되나요?”…A매치 출전한 황의조 ‘맹비난’
- "진짜 51살?" '이 분' 얼굴에 영국인들 경악…분석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