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본인 수사' 이정섭 검사 겨냥 "무법천지 뻔뻔하게 활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2일 자신에 대한 수사를 지휘했던 수원지검 이정섭 2차장검사의 비위 의혹에 대해 공개적으로 날을 세우며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차장검사 비위 의혹 내용을 정리한 영상을 시청한 뒤 "요약된 영상을 보니까 완전히 무법천지다"라며 "이런 것들이 워낙 일상이다 보니 버젓이 저런 일을 저지르고도 뻔뻔하게 활보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청래 "검찰 조용해…폭로 사실일까봐 두려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2일 자신에 대한 수사를 지휘했던 수원지검 이정섭 2차장검사의 비위 의혹에 대해 공개적으로 날을 세우며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차장검사 비위 의혹 내용을 정리한 영상을 시청한 뒤 "요약된 영상을 보니까 완전히 무법천지다"라며 "이런 것들이 워낙 일상이다 보니 버젓이 저런 일을 저지르고도 뻔뻔하게 활보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 차장검사는 이 대표의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및 후원금 쪼개기 등 의혹 수사를 지휘한 검사다.
정청래 최고위원도 회의에서 "어제(21일) 영화 속 이야기 같은 엄청난 폭로가 있었는데 사위가 고요하다"며 "남의 눈 티끌은 찾아내서 끝까지 추적하고 발언하던 검찰도 조용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폭로가 사실이 아니니까 고요한가, 아니면 사실일까봐 두려운 건가"라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 김의겸 의원은 지난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 과정에서 이 차장검사의 비위 의혹을 제기했다. 이 차장검사가 골프장을 운영하는 처남의 부탁으로 직원들의 범죄 기록을 조회하고, 선후배 검사들에게 골프장 향응을 제공했다는 의혹이다. 또 자녀 위장전입 의혹도 불거졌다.
이에 검찰은 지난 20일 이 차장검사의 청탁금지법 위반 등 혐의와 관련해 용인의 한 골프장과 리조트를 압수수색했다. 이 차장검사는 대전고검 검사로 직무대리 발령됐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정석호 기자 seokho7@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前여친이라던 황의조 영상 유포·협박범, 알고보니 '친형수'
- "귀한 딸한테" 교사에 대든 여고생…촬영 학생은 '키득'[이슈시개]
- 키우던 진돗개 몸에 불 붙여 '전신 3도'…"버릇 고치려고"
- 요양병원 80대 환자 사망사건, '살인'이었다…옆자리 환자가 살해
- 원룸 6곳 빌려 성매매 알선…공무원 3명 딱 걸렸다
- 2년 만에 징계 이뤄진 진주 모 교장 성폭력 사건…"직원들 어떻게 버텼나"
- "악수 중의 악수" "새 변곡점"…9.19 효력정지에 불안감 고조
- 자영업 다중채무자 '못 갚을 위기 놓인 연체' 13조원에 이르러
- 이정섭 검사 처남댁 공개증언 "이상한 마약수사…벌 받아야"
- "니가 쿵쿵댔지?" 층간소음 범인 잡겠다고 흉기 난동 부린 5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