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구단주 허락 떨어졌다. 고우석 포스팅으로 ML진출 진행시켜[공식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결국 LG 트윈스가 고우석의 포스팅을 허락했다.
LG는 22일 고우석이 요청한 포스팅을 허락하기로 방침을 정해 고우석의 에이전트에게 알렸다.
그리고 고우석의 에이전트인 리코 에이전시의 이예랑 대표가 16일 LG를 찾아와 고우석의 포스팅을 공식 요청했다.
이제 LG가 언제 KBO에 고우석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한 포스팅 공시를 요청하느냐가 궁금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결국 LG 트윈스가 고우석의 포스팅을 허락했다.
LG는 22일 고우석이 요청한 포스팅을 허락하기로 방침을 정해 고우석의 에이전트에게 알렸다.
단 6일만에 이뤄진 결정이다. LG는 22일 "구단은 고우석 선수의 메이저리그 포스팅 도전을 허가하기로 하였고, 향후 포스팅 금액이 나온 후 선수와 최종 판단을 하기로 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의 포스팅은 이미 올시즌을 시작하기 전부터 허락이 된 상황이었다. 그래서 키움의 애리조나 스프링캠프 때는 하루가 멀다하고 메이저리그 팀의 스카우트들이 이정후의 훈련 모습을 보기 위해 찾아왔었다.
고우석은 달랐다. 올시즌을 건강히 치르면 포스팅으로 해외 진출을 할 수 있는 7년을 채우게 되는 상황이었지만 한번도 포스팅에 대한 얘기를 하지 않았다. 고우석은 해외 진출에 대한 꿈을 말하긴 했지만 포스팅에 대해 말을 하지 않았기에 구단은 물론 주위에서도 내년시즌까지 치르고 FA로 해외 진출을 노릴 것으로 예상했었다.
하지만 지난 14일 메이저리그 사무국에서 이정후와 함께 고우석에 대한 신분조회가 오면서 상황이 급변했다. 이정후에 대한 신분조회야 당연한 수순으로 여겨졌지만 고우석은 의외였다.
그리고 고우석의 에이전트인 리코 에이전시의 이예랑 대표가 16일 LG를 찾아와 고우석의 포스팅을 공식 요청했다. LG로선 한번도 생각해보지 않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생각할 시간이 필요해 즉답을 할 수 없었다.
고우석의 포스팅은 단순히 구단의 판단이 아닌 구단주의 결정까지 필요한 사안이다.
결국은 허락이 떨어졌다. 올시즌 우승을 이뤘기 때문에 이번에 좋은 계약으로 메이저리그에 갈 수 있다면 도전해보라는 뜻이다.
물론 좋은 계약 조건이 아니라면 LG에서 1년 더 하고 FA 자격으로 내년시즌 뒤 다시 도전할 수도 있다.
이제 LG가 언제 KBO에 고우석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한 포스팅 공시를 요청하느냐가 궁금해진다. LG가 KBO에 포스팅 공시를 요청하면 KBO가 이를 메이저리그 사무국에 전달하고,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30개 구단에 포스팅을 공시한 시점부터 30일 동안 고우석이 자유롭게 협상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고우석이 계약한 규모에 따라 정해진 비율에 맞는 이적료가 LG에게 돌아간다.
미국 스포츠 매체인 '스포츠 키다'는 지난 18일(한국시각) 고우석을 차세대 구원 투수로 소개했었다. "고우석은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차세대 구원 투수가 될 수 있다. 25세에 불과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면서 "2017년 데뷔해 7년간 불펜 투수로 활약하며 368⅓이닝 동안 401개의 삼진을 잡고 19승26패 평균자책점 3.18을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에 도전하더라도 계약으로 이어진다는 보장은 없다. 2025년 FA 신분으로 메이저리그에 도전할 수 있다"며 고우석의 현재 상태를 전하기도 했다.
올해 갈 수 있다면 대박이고, 이번에 좋은 계약을 하지 못하더라도 내년이 있다. 고우석의 내년시즌 뛰게 될 곳이 미국일지 한국일지 궁금해진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다도시, 비통한 소식 전했다 “안타깝게도 지난주..”
- 계단 위 변기 덩그러니..박한별 '제주 카페', 화장실이 어떻길래?
- 서정희 “손톱 보니 그야말로 가관”..유방암 투병 후 쉽지 않은 이사
- 박진영 “이혼 하고 美 사업도 망하고..호텔서 2년 간 매일 파티”
- '엄마가 2명' 이승연·부모 빚에 '노출영화' 출연 이재은·'父의 폭력' 유재환…스타★들의 '불행' 가족사
- [종합] '어도어 대표 복귀 무산' 민희진 "미행·살해협박 당해…뉴진스는…
- 정상훈 "♥아내, 의료적 개입 없이 '자연주의 출산'...3박 4일 진통…
- '600억 재산설' 이서진, 돈관리 철저하네 "돈 아끼려 불 안켜, 차대…
- "엄마 남자친구 있어" 돌돌싱 채림, 아들 폭로에 깜짝 "큰일날 소리" …
- 전종서·한소희 우정 대단하네..52억 펜트家 놀러가고 옷 공유까지 '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