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주님 야구 많이 아신다. 나는 더 좋다" 이숭용 열린 감독 표방. 선수단,프런트 난장 토론도 제안[인천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단주님 뿐만 아니라 프런트 누구든 야구에 대해 얘기한다면 언제든 귀를 열고 듣겠다."
이 감독은 "나로서는 그게 좀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면서 "구단주님 뿐만아니라 프런트에서 언제든지 야구에 대해 대화를 하고 나아가야할 방향성이 있다면 나는 언제든지 귀를 열고 들을 생각이다. 나도 중요하지만 주위에 있는 코칭스태프와 프런트가 합심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청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구단주님 뿐만 아니라 프런트 누구든 야구에 대해 얘기한다면 언제든 귀를 열고 듣겠다."
SSG 랜더스는 정용진 구단주의 야구 사랑이 대단한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너무 야구를 사랑하는 것이 독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이번 김원형 감독 경질이 정 구단주의 입김이 작용하지 않았다고 아무도 믿지 않는다. 감독에 대한 최종 결정권자는 결국 구단주이기 때문.
그래서 이숭용 신임 감독이 야구를 '너무' 사랑하는 정 구단주와 어떻게 관계를 맺어가는지도 흥미로운 대목으로 보였다. 일단 이 감독은 오픈 마인드를 보였다.
이 감독은 21일 인천 홀리데이인 송도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정 구단주에 대한 질문을 받고 "어제 구단주님을 뵙고 왔다. 주위에서 야구를 많이 알고 계신다고 들었는데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알고 계시더라. 야구에 대한 관심도 굉장히 많으셨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를 굉장히 긍정적으로 해석했다. 이 감독은 "나로서는 그게 좀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면서 "구단주님 뿐만아니라 프런트에서 언제든지 야구에 대해 대화를 하고 나아가야할 방향성이 있다면 나는 언제든지 귀를 열고 들을 생각이다. 나도 중요하지만 주위에 있는 코칭스태프와 프런트가 합심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청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 감독은 한술 더 떠 프런트와 선수단이 모두 참여하는 난장 토론도 구단에 제안했다고. 이 감독은 "화합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코칭스태프의 화합은 선수들이 바로 보고 느낀다"면서 "그러기 위해선 방향성을 잡아야 한다. 그래서 프런트와 다 같이 말 그대로 난장 토론을 하자고 하는 것이다"라고 했다.
이 감독은 이어 "SSG가 올시즌 성적이 어땠는지, 장점, 단점은 무엇인지, 코칭스태프가 생각하는 SSG는 무엇인지, 그런 생각들을 좀 알고 싶다. 대화를 나누고 싶어서 그런 제안을 했다"라고 밝혔다.
그런 솔직한 발언을 듣기 위해선 감독으로서의 권위도 내려놓는다. 이 감독은 "감독이라는 자리가 권위 의식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많이 없애려고 노력하고 있다. 좀 더 편안하게 대화를 하고 싶다"라고 했다. 선수들의 장난도 받아줄 수 있냐는 질문에 이 감독은 "그런거 좋아한다"며 웃었다.
이 감독은 투수 교체에 대해 묻자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 "그래서 수석 코치를 투수 출신으로 생각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자신이 잘 모르는 분야의 코치를 수석으로 두겠다는 것. 그러면서 "투수 파트를 신뢰하고 믿고 가려고 한다. 큰 틀만 전달하고 투수 운영은 투수 파트와 상의해서 믿고 갈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투수 교체 등 투수쪽을 수석 코치와 투수 코치에게 일임하겠다는 뜻이다.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고 전문가에게 맡기는 열린 감독의 모습을 보였다.
인천=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다도시, 비통한 소식 전했다 “안타깝게도 지난주..”
- 계단 위 변기 덩그러니..박한별 '제주 카페', 화장실이 어떻길래?
- 서정희 “손톱 보니 그야말로 가관”..유방암 투병 후 쉽지 않은 이사
- 박진영 “이혼 하고 美 사업도 망하고..호텔서 2년 간 매일 파티”
- '엄마가 2명' 이승연·부모 빚에 '노출영화' 출연 이재은·'父의 폭력' 유재환…스타★들의 '불행' 가족사
- [종합] '어도어 대표 복귀 무산' 민희진 "미행·살해협박 당해…뉴진스는…
- 정상훈 "♥아내, 의료적 개입 없이 '자연주의 출산'...3박 4일 진통…
- '600억 재산설' 이서진, 돈관리 철저하네 "돈 아끼려 불 안켜, 차대…
- "엄마 남자친구 있어" 돌돌싱 채림, 아들 폭로에 깜짝 "큰일날 소리" …
- 전종서·한소희 우정 대단하네..52억 펜트家 놀러가고 옷 공유까지 '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