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CES 2024 혁신상 수상한 기술은?
2023. 11. 22. 12: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으로 첨단 모빌리티 부문 수상 -소프트웨어 기반 차의 레벨 3~4 자율주행 및 주차 지원 콘티넨탈이 CES 2024의 첨단 모빌리티(Vehicle Tech & Advanced Mobility) 부문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 Honoree)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상 기술은 고해상도 서라운드 레이더와 고해상도 카메라를 결합한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으로 첨단 모빌리티 부문 수상
-소프트웨어 기반 차의 레벨 3~4 자율주행 및 주차 지원
콘티넨탈이 CES 2024의 첨단 모빌리티(Vehicle Tech & Advanced Mobility) 부문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 Honoree)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상 기술은 고해상도 서라운드 레이더와 고해상도 카메라를 결합한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레벨 3~4 자율주행 및 주차 기능을 지원하며 소프트웨어 기반 차(SDV)를 위해 설계됐다.
시스템은 여러 센서를 통해 차 주변을 살피고 차를 움직인다. 레이더는 초소형 크기로 모든 범퍼 뒷면에 장착할 수 있다. 카메라와 함께 사용하면 차 주변의 360도 전 시야를 살필 수 있다. 향상된 물체 높이 감지 기능을 지원해 낮은 도로 턱 등 장애물을 문제없이 넘을 수 있는지, 또는 차고에 매달린 자전거와 같은 장애물과 부딪히지 않고 지나갈 수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은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NCAP의 안전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동시에 더 나은 디자인과 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콘티넨탈은 이번 수상으로 8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혁신상은 매년 행사 개막에 앞서 디자인과 기술력이 뛰어난 제품에게 수여한다. 이번 CES는 총 29개의 카테고리에서 혁신상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롤스로이스, 순수 지속가능한 항공연료 시험 완료
▶ 국토부, 전기차 배터리 인증제로 안전성 개선
▶ 현대차, LPG 터보 얹은 '2024 포터 II' 선봬
▶ 링컨코리아, 48인치 화면 넣은 '신형 노틸러스' 출시
▶ 국토부, 전기차 배터리 인증제로 안전성 개선
▶ 현대차, LPG 터보 얹은 '2024 포터 II' 선봬
▶ 링컨코리아, 48인치 화면 넣은 '신형 노틸러스' 출시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토타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