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뱅킹 앱에서 국립휴양림 예약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23일부터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을 평소 자주 이용하는 민간앱을 통해서도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현재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45개소의 예약서비스를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과 연계했다.
이 앱을 통해 관심휴양림을 등록하고, 잔여객실을 빠르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행정안전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23일부터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을 평소 자주 이용하는 민간앱을 통해서도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현재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45개소의 예약서비스를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과 연계했다. 이 앱을 통해 관심휴양림을 등록하고, 잔여객실을 빠르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또한 KB스타뱅킹에서 제공 중인 반려동물등록증 서비스와 결합해 동물등록번호 추가 입력 없이 반려동물 전용 객실 예약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내년 상반기 중 휴양림 추첨 신청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RT 승차권도 23일부터 토스, 신한플레이, KB스타뱅킹에서도 구입이 가능해진다.
신용식 행정안전부 공공서비스국장은 “국민과 밀접한 공공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민간앱을 통해 제공해 다양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 내고, 국민은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심으로 개방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북에 디지털플랫폼정부 기반 마련"
- 어명소 LX공사 사장 취임…"디지털 플랫폼 정부 마중물 될 것”
- 베트남에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 소개
- 고진 위원장 "네이버, 디지털플랫폼정부 1호 수출 성과"
- EU, '중국산 전기차'에 최대 45% 관세 폭탄
- '직원 본사 복귀' 앞둔 kt클라우드, 내부 동요 속 대규모 채용으로 인력 수급
- 비트코인, 한 때 7만3천 달러 돌파...역대 최고치 뚫을까
- "로봇 통합관제해 사용량 분석…맞춤 요금제 선보일 것"
- 정유경 신세계 회장 승진…신세계·이마트 계열 분리
- 민희진, 어도어 대표 복귀 무산…재선임 가처분 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