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게임플랫폼 ‘더우위’ 대표 체포…도박방송 관련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공식석상에서 사라진 중국 게임 라이브스트리밍 플랫폼 '더우위'의 천사오제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6일 당국에 체포된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더우위는 공지문에서 "천 CEO가 16일 청두시 경찰에 체포됐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천 CEO의 조사나 체포와 관련해 이유를 통보받지 못했다"면서 "정상적인 사업을 유지하고 플랫폼이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면서 "이사회와 관리자가 긴급 대응조치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예성 기자 = 최근 공식석상에서 사라진 중국 게임 라이브스트리밍 플랫폼 ‘더우위’의 천사오제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6일 당국에 체포된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더우위는 공지문에서 “천 CEO가 16일 청두시 경찰에 체포됐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천 CEO의 조사나 체포와 관련해 이유를 통보받지 못했다”면서 “정상적인 사업을 유지하고 플랫폼이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면서 “이사회와 관리자가 긴급 대응조치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또한 “천 CEO의 체포 및 그 이후 법적 소송 등은 회사의 이미지 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이에 앞서 일부 중국 언론은 지난 6일 천 CEO가 보이지 않는다며 그의 체포설에 대해 보도했다. 관련 뉴스는 여러 포털에서 조회수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펑파이신문 등 언론들은 그의 체포가 더우위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도중 도박으로 의심되는 내용이 나간 것과 관련된 것으로 예상했다.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 텐센트 산하에 있는 더우위는 2019년 7월 미국 나스닥에 상장했다. 2021년초께 시가총액은 한때 65억달러(약 8조 4000억원)에 달했지만, 현재는 20배 줄어든 3억800만달러(11월20일 기준)를 기록했다.
인터넷 관리당국은 지난 5월 더우위와 관련해 음란물 등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 달간 현장 조사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아울러 2019~2022년 회사는 규정 위반 등 문제로 4차례 행정처벌을 받았고 8만5000위안의 벌금을 납부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phis73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탄핵 위기' 임현택 "경솔언행 사과…SNS계정 삭제할것"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
- 양산 지하철에 '공포의 100㎏ 멧돼지'…남성 팔까지 물어
- '서울대 N번방' 주범 1심 징역 10년…법원 "장기간 성적 모욕"(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