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숭용 선임' SSG, 조직개편 단행…"퓨처스 육성팀→R&D팀 명칭 변경" [공식발표]

박승환 기자 2023. 11. 22. 11: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21일 인천 연수구 홀리데이인 송도에서 진행된 SSG랜더스 제9대 이숭용 감독 취임식. 이숭용 SSG 랜더스 감독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SSG랜더스는 이숭용 신임 감독과 계약 기간 2년에 계약금 3억원, 연봉 3억원 등 총액 9억원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7일 발표했다./마이데일리

[마이데일리 = 박승환 기자] SSG 랜더스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SSG는 21일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공식 발표하며 "2024시즌 팀 혁신을 위한 대대적인 직무순환을 실시하고, 선수 영입 및 육성 강화를 목표로 조직체계를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KBO리그 최초로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차지한 뒤 올해도 정규시즌을 3위로 마친 SSG는 시즌이 끝난 뒤 많은 변화를 가져가고 있다. 가장 먼저 지난해 '통합우승'을 이끌었던 김원형 감독과 결별을 택했고, 이숭용 신임 감독을 선임하며 큰 변화를 택했다.

1군 사령탑 외에도 2군 감독으로는 손시헌에게 지휘봉을 맡겼고, 이밖에도 구단 전반적으로 코칭스태프에 '뉴페이스'들이 대거 합류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조직개편까지 실시했다. 일단 SSG는 퓨처스팀을 총괄하는 기존 육성팀의 명칭을 R&D(Research & Development)팀으로 변경했다. SSG는 "스포츠사이언스 기반의 육성시스템 확립 의지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마 선수 영입을 위한 스카우트 업무를 팀제로 격상했으며, 광고, 프로모션, F&B 등 팬 혜택을 중점으로 기획하는 사업운영팀을 신설했다.  SSG는 12월 1일부터 새로운 조직체계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 승진 및 직책자 보직 변경 사항

- 승진현황

신민철: 운영팀운영지원파트장→ R&D팀장

전병일: 경영지원팀재무파트장→ 경영지원팀장

- 직책자 이동

송태일: 육성팀장→ 운영팀장

조영민: 운영팀장→ 스카우트팀장

백정훈: 경영지원팀장→ 사업운영팀장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