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AI·DX로 소상공인 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존처럼 전단지 배포가 아닌 TV 광고를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어 효과가 좋죠. 'TV보고 왔어요' 하시는 손님이 많습니다." 서울 종로구에서 시계방을 운영하고 있는 38년 경력의 시계 수리 장인 정재형 씨는 이같이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우리동네광고에 이어 소상공인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 '온애드(On-AD)' 서비스에도 향후 AI를 적용,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성우·상권분석으로 광고제작
디지털 광고판 ‘온애드’에도 적용
“기존처럼 전단지 배포가 아닌 TV 광고를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어 효과가 좋죠. ‘TV보고 왔어요’ 하시는 손님이 많습니다.” 서울 종로구에서 시계방을 운영하고 있는 38년 경력의 시계 수리 장인 정재형 씨는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손님이 줄자 TV 광고 ‘청약·결제·제작’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B tv 우리동네광고’의 도움을 받아 처음으로 TV 광고를 제작했다.
SK브로드밴드는 AI·DX(디지털 전환)를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B tv 우리동네광고의 이용률이 전년 대비 3배 늘어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우리동네광고에 이어 소상공인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 ‘온애드(On-AD)’ 서비스에도 향후 AI를 적용,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정씨가 이용 중인 B tv 우리동네광고는 2021년 출시 이후 소상공인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1~9월 이용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늘었다. SK브로드밴드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지난해 기준)에 따르면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한 소상공인의 마케팅 경쟁력 성과는 약 8억3000만원에 이른다.
B tv 우리동네광고는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B tv에 TV 광고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공식 웹사이트에 사진과 문구만 넣으면 누구나 쉽게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AI 성우를 활용해 광고 제작 시간과 비용을 단축시켰다. 성별·연령이 다양한 AI 성우를 제공해 소상공인이 가게 이미지에 맞는 AI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광고 비용도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합리적(최소 월 10만원)으로 책정했다. 소상공인이 직접 동 단위로 타기팅 해 TV 광고를 송출할 수 있고, 기존 전단지 대비(약 40만원·4000부 기준)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광고 효과를 거둘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효과적인 광고 송출 지역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B tv 우리동네광고에 AI 상권 분석 서비스를 도입했다. 가게 사장님이 직접 ▷업종 ▷광고 타깃 연령 ▷성별 ▷가구 ▷광고 노출 범위(0~30㎞) 등 몇 가지 조건을 선택하면 AI가 맞춤형으로 광고 지역을 추천한다. 인근 500세대 이상 대단지 아파트 수, 연령대별 인구비율 등 상권 정보도 요약해서 전달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IPTV 사업자로서 B tv를 활용해 소상공인의 홍보 창구를 넓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앞으로 소상공인의 비즈니스적 성과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AI·DX(디지털 전환)를 통해 지속적으로 상생경영을 추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로명 기자
dod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의조 사생활 유포·협박범, 친형수였다"
- 도로서 잠든 음주운전자…‘음주운전 벌금 미납 지명수배범’
- ‘힘쎈여자~’김정은,“정의로운 졸부 황금주, 매력 있다”
- 오색케이블카 기공, 이제야 전국민 찐 설악 향유[함영훈의 멋·맛·쉼]
- ‘마약 음성’ 지드래곤 “지금 바라는 건 자유…사랑합시다”
- "나름의 노력했다"…쓰레기방에 아기 방치한 엄마, 감형받은 속사정
- “성범죄 피의자가 국대해도 되나요?”…A매치 출전한 황의조 ‘맹비난’
- [영상] 엉덩이 닦은 물티슈로 정수기 ‘슥슥’…CCTV에 딱 걸렸다
- ‘묻지마 폭행’ 여성 구한 父子…50바늘 꿰맨 아들 “피해자 무사해 다행”
- “결국 터질게 터졌다” 유명 여배우 남자로 시작된 잔혹한 몰락 ‘일파 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