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글로벌 최고수준 투명경영 인정받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가 그동안의 효과적인 준법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과 다양한 준법 인식을 높이는 활동을 인정 받았다.
SK㈜ C&C는 '투명경영대상' 부문에서 효과적인 준법 관련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준법 인식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한 활동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K㈜ C&C가 그동안의 효과적인 준법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과 다양한 준법 인식을 높이는 활동을 인정 받았다.
SK㈜ C&C는 22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제22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투명경영대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상 수상으로 반부패경영시스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리스크 관리 인증 등이 글로벌 최고 수준임을 증명한 셈이다.
SK㈜ C&C는 '투명경영대상' 부문에서 효과적인 준법 관련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준법 인식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한 활동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투명경영대상'은 투명, 공정, 합리적인 준법 방침 절차, 통제, 시스템을 구축해 부패, 뇌물발생 및 법 위반 리스크 저감 실적이 우수한 기업·단체에게 부여하는 상이다.
SK㈜ C&C는 2009년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도입이후 매년 구성원 준법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자율준수관리자를 이사회에서 임명해 그 투명성을 높였으며, 매년 20개 이상의 사업 유형별 맞춤 준법 교육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구성원의 준법경영인식 수준을 제고하고 있다.
또한 2021년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 'ISO 37001' 획득, 2022년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ISO 37301'도 획득했다.
이외에도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45001', 국제 리스크 관리 인증인 'ISO 31000' 등 관련 분야 국제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ESG 및 투명경영 선두 기업임을 증명하고 있다.
SK㈜ C&C 박철현 법무담당은 "앞으로도 환경, 안전보건, 부패방지, 준법 경영 등 ESG 경영 전반에 걸쳐 내부 통제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구성원 인식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해 국내 대표 ESG 투명경영 모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ESG, 온실가스, ISO인증 분야 국내 대표 평가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하고 진흥하는 목적으로 매년 진행하는 종합시상제도다.
2002년 시작해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투명경영 △그린경영 △탄소중립경영 △품질경영 등 총 12개 경영 테마 영역에서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미래 가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 수준을 측정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32개사가 선정됐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리플스타 양다리 걸쳤나…전여친·전부인 폭로
- "수락산인데 죽을 것 같다" 아내에 전화 70대 숨진 채 발견
- 선우정아 "10년 전 세미누드 촬영, 그때 패기"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조권 "데뷔 초 박진영에게 세뇌당해 27살에 연애 시작"
- 尹캠프 출신 신용한 "원희룡 종로 보궐 출마, 金 여사 반대로 무산 소문이 쫙"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