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지역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1기 수료식…111명 수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지역 대학교와 협업하는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카카오 테크 캠퍼스'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부산대·전남대학생 총 111명은 약 1년 간 카카오와 함께 한 개발자 교육을 수료했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각 지역 대학교와 협업해 개발자를 육성하고 비수도권 교육 격차 해소 등 사회 문제를 해결해 IT 업계의 건강한 성장을 견인한다는 취지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내년에 더 많은 지역 개발자를 양성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지역 대학교와 협업하는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카카오 테크 캠퍼스'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부산대·전남대학생 총 111명은 약 1년 간 카카오와 함께 한 개발자 교육을 수료했다. 학교별 수료식에서는 팀 프로젝트 결과 우수팀과 개인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정해 개인당 장학금 100만원을 시상했다. 프로그램 수료자 전원에게는 카카오 채용 관련 혜택과 전용 커뮤니티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각 지역 대학교와 협업해 개발자를 육성하고 비수도권 교육 격차 해소 등 사회 문제를 해결해 IT 업계의 건강한 성장을 견인한다는 취지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개발자 직접 코칭 기회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비수도권 학생들에게 현업 멘토와 1대 1로 진행할 수 있는 커리어 멘토링 기회가 주어진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이한홍 부산대학생은 "교육을 듣기 전과 비교하면 스스로 정말 많이 성장했다고 느낀다"며 "개발 지식만이 아니라 팀원 간 소통과 협업을 배울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크게 배운 점이며 현업 멘토에게 코드를 리뷰 받고 1대 1 멘토링을 진행할 수 있었던 것도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카카오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내년에 더 많은 지역 개발자를 양성한다. 기존 2개 학교에서 3개 학교를 확대해 총 5개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기존 프론트엔드(FE)와 백엔드(BE) 개발자 양성 과정에 안드로이드 개발자 양성 과정을 추가해 총 3개의 과정으로 개편한다.
남기웅 카카오 공동체인사지원실장은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우리 사회에 카카오의 가치를 나누기 위해 카카오가 잘할 수 있는 IT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개발자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알림톡, 이용자 후생에 기여…연간 약 2122억원 규모"
- 잇단 악재에 카카오뱅크·페이 곤혹
- '다사다난'한 카카오모빌리티…국내선 사태 수습 vs 해외선 사업 확장
- '심각한 표정'의 카카오 김범수, 4차 비상경영회의 주재
-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 "AI 모델 연내 공개 차질 없이 추진"
- 동아쏘시오홀딩스, 환경보호 위한 '줍깅' 캠페인 전개
- HK이노엔, 3분기 영업익 222억…전년比 0.8% 감소
- 한화솔루션, 3분기 적자 전환…영업손실 810억
- [포토]민주당-소상공인‧자영업자 민생경제 간담회
- [포토]더불어민주당-소상공인‧자영업자 민생경제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