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마인즈, 사옥 내 공간 무상 대여…"지역 문화 활성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스케어 디바이스 기업 텐마인즈가 문화예술 분야 발전을 위해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사옥 내 전시장을 무상 대여한다고 22일 밝혔다.
텐마인즈는 지난 2019년도부터 예술인과 지역사회 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사옥 내 전시장(텐라운지)을 무상 대여하며 예술가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텐마인즈 주요 제품인 코골이 솔루션 '모션필로우'도 함께 전시됐다.
텐마인즈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예술가 공간을 마련하고 더 나은 문화예술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헬스케어 디바이스 기업 텐마인즈가 문화예술 분야 발전을 위해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사옥 내 전시장을 무상 대여한다고 22일 밝혔다.
텐마인즈는 지난 2019년도부터 예술인과 지역사회 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사옥 내 전시장(텐라운지)을 무상 대여하며 예술가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예술가들이 더 나은 작업 환경에서 창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다.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이후 잠정 중단됐다가 최근 다시 재개됐다.
고객들은 무료 전시 관람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첫 전시로 멀티 아티스트 심형준 개인전이 열렸다. 전시 종료일인 내달 9일까지 영화 '접몽' 상영, 솔비·정기고 등 뮤지션들이 함께 진행하는 뮤직비디오 토크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진행된다. 텐마인즈 주요 제품인 코골이 솔루션 '모션필로우'도 함께 전시됐다.
텐마인즈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예술가 공간을 마련하고 더 나은 문화예술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골이 완화 시스템 모션필로우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사용자 코골이 소리와 패턴을 감지하고 베개 속 에어백을 이용해 사용자의 머리를 회전시켜 기도를 확보해 코골이를 줄여주는 수면 가전이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텐마인즈, 전남대병원과 수면장애 공동연구
- "한국인 수면 시간 중 18% 코골아…소음 수준 90dB↑"
- "코골이 개선 지도"…모션필로우, 구독 서비스 선봬
- [써보고서] AI와 베개가 만났다…코골이 방지 베개 '모션필로우'
- EU, '중국산 전기차'에 최대 45% 관세 폭탄
- '직원 본사 복귀' 앞둔 kt클라우드, 내부 동요 속 대규모 채용으로 인력 수급
- 비트코인, 한 때 7만3천 달러 돌파...역대 최고치 뚫을까
- "로봇 통합관제해 사용량 분석…맞춤 요금제 선보일 것"
- 정유경 신세계 회장 승진…신세계·이마트 계열 분리
- 민희진, 어도어 대표 복귀 무산…재선임 가처분 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