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지역 개발자 양성 프로젝트 `테크 캠퍼스` 1기 수료식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지역 대학교 협업 교육 프로젝트 '카카오 테크 캠퍼스'의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남기웅 카카오 공동체인사지원실장은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우리 사회에 카카오의 가치를 나누기 위해 카카오가 잘할 수 있는 IT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개발자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지역 대학교 협업 교육 프로젝트 '카카오 테크 캠퍼스'의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17일과 18일 부산대학교와 전남대학교에서 각각 열었다.
학교별 수료식에서는 팀 프로젝트 결과 우수팀과 개인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정해 개인당 장학금 100만원을 시상했다. 프로그램 수료자 전원에게는 카카오 채용 관련 혜택과 전용 커뮤니티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을 다하고자 시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업이다. 각 지역 대학교와 협업해 개발자를 육성하고 비수도권 교육 격차 등 사회 문제를 해결해 IT(정보기술) 업계의 건강한 성장을 견인하려는 취지다. 개발자 관련 교육에 접근하기 어려운 비수도권 대학생들에게 팀 프로젝트 기반의 자기주도적 성장 기회를 제공하며 현업에 바로 투입 가능한 수준의 주니어 개발자 역량을 키워내는 것이 목표다. 현업 멘토와 1:1로 진행할 수 있는 커리어 멘토링 기회도 제공한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내년 프로그램 범위를 더욱 확대한다. 기존 2개 학교에서 3개 학교로 범위를 넓혀 총 5개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대상 확대와 함께 기존 프론트엔드(FE)와 백엔드(BE) 개발자 양성 과정에 안드로이드 개발자 양성 과정도 추가하기로 했다.
남기웅 카카오 공동체인사지원실장은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우리 사회에 카카오의 가치를 나누기 위해 카카오가 잘할 수 있는 IT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개발자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려대 커뮤니티에 `음란물 영상`…경찰, 작성자 추적
- 샤니 루크 납치 살해한 하마스 대원, 이스라엘군에 사살됐다
- 출근길 차에 치어 뇌사한 20대 여성…4명에 새삶 주고 떠났다
- 가수 GD, 손발톱도 `음성`
- "왜 머리가 짧아" 편의점 20대 알바女 무차별 폭행 20대, 구속기소
- 대웅·종근당 vs 제일·동아 vs 이노엔·보령 `위장약 혈투`
- 다음달 임기 반환점 맞는 尹, `김 여사 리스크` 대응 방안 내놓을까
- 계열사도 손절한 삼전… 반전카드 `주목`
- 하나금융, 3분기 누적 순익 3兆 돌파 `역대 최대`…2027년까지 주주환원율 50%
- 美 대선 마지막까지 초박빙… 경합주 7곳서 결판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