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 전략 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립소프트(CLIPSOFT, 대표 김양수, 남도현)가 페이퍼리스 구축 전략과 디지털 전환 플랫폼 기업으로의 행보를 알렸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문서 플랫폼 컨퍼런스 2023'에 참가한 클립소프트는 페이퍼리스 시스템 또는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전략 및 구축 사례와 함께 이를 수행하기 위한 전자서식 솔루션 클립이폼(CLIP e-Form)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클립소프트(CLIPSOFT, 대표 김양수, 남도현)가 페이퍼리스 구축 전략과 디지털 전환 플랫폼 기업으로의 행보를 알렸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문서 플랫폼 컨퍼런스 2023’에 참가한 클립소프트는 페이퍼리스 시스템 또는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전략 및 구축 사례와 함께 이를 수행하기 위한 전자서식 솔루션 클립이폼(CLIP e-Form)을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페이퍼리스의 개념 정의 ▲전자문서 활용 현황 ▲전자서명 및 전자문서의 법적 근거 ▲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 전략(고려사항 및 수행) ▲페이퍼리스 구축 효과(환경, 비용, 효율성) ▲최적의 페이퍼리스 솔루션 소개 등의 내용으로 종이 문서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페이퍼리스 단계별 가이드를 제시했다.
최적의 페이퍼리스를 위한 클립이폼은 서명이 필요한 종이 서식(계약서, 신청서, 각종 동의서 등)을 디지털화해 다양한 디바이스(PC, 스마트폰, 터치모니터, 태블릿PC)에서 서식 입력, 자필서명 후 원본 전자문서로 보관할 수 있게 해주는 전자서식 솔루션이다.
클립소프트는 행사장 내 전시부스에서도 클립이폼에 대한 주요 기능과 특징을 소개하고, 데모 영상을 통해 방문객들의 이해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서명 데모 체험과 퀴즈 프로모션을 통해 현장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근 클립이폼으로 저축은행중앙회 디지털창구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해 63개 저축은행의 표준화된 종이 서식 약 200여 종(여신 포함)을 디지털 전자서식으로 표준화했다.
지속적으로 금융·기업·공공 부문의 ESG 경영 및 페이퍼리스 전략에 동참하며 페이퍼&페이퍼리스, 미들웨어, 클라우드(SaaS) 등을 모두 아우르는 디지털 전환(DX)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해 나갈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클립소프트 이우진 마케팅 팀장은 “클립소프트는 SW 개발 중심의 기술 선도 기업으로 내년에 창립 20주년을 앞두고 있다”면서, ”2024년을 기점으로 다음 20년을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함과 동시에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클립소프트의 비전과 디지털 플랫폼 기업 이미지를 대중에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립소프트, 기술지원 서비스 ‘테크사이트’ 리뉴얼 오픈
- 클립소프트, 디지털혁신 발맞춰 강남 신사옥 이전
- 클립소프트, 저축은행중앙회 디지털창구 ‘클립이폼' 공급
- 라움소프트, 달콤랩 ‘플렉서스’ 단독 총판 계약 체결
- EU, '중국산 전기차'에 최대 45% 관세 폭탄
- '직원 본사 복귀' 앞둔 kt클라우드, 내부 동요 속 대규모 채용으로 인력 수급
- 비트코인, 한 때 7만3천 달러 돌파...역대 최고치 뚫을까
- "로봇 통합관제해 사용량 분석…맞춤 요금제 선보일 것"
- 정유경 신세계 회장 승진…신세계·이마트 계열 분리
- 민희진, 어도어 대표 복귀 무산…재선임 가처분 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