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태국 유명 셰프 쩨파이 손잡고 '신라면 똠얌' 2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심이 태국 유명 셰프 쩨파이(Jay Fai)와 손잡고 '신라면 똠얌'과 '신라면볶음면 똠얌'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라면의 매운맛과 태국 대표 요리 똠얌의 새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셰프 쩨파이는 2018년 자신의 이름을 딴 방콕 길거리 레스토랑이 미슐랭 1스타를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후 쩨파이 셰프를 한국 본사로 초청, 시식과 조율을 통해 최종 레시피를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농심이 태국 유명 셰프 쩨파이(Jay Fai)와 손잡고 '신라면 똠얌'과 '신라면볶음면 똠얌'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신라면의 첫 글로벌 협업이다. 신라면의 매운맛과 태국 대표 요리 똠얌의 새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태국에서만 판매하며 한국 판매 계획은 없다.
셰프 쩨파이는 2018년 자신의 이름을 딴 방콕 길거리 레스토랑이 미슐랭 1스타를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지난 2019년 넷플릭스 시리즈 '길 위의 셰프들' 방콕편에 등장하며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이번 제품은 농심 연구원들이 쩨파이 레스토랑을 방문해 시식을 하고 맛을 내는 노하우를 전수받은 뒤 한국에 돌아와 개발했다. 이후 쩨파이 셰프를 한국 본사로 초청, 시식과 조율을 통해 최종 레시피를 완성했다.
농심 관계자는 "태국 라면시장은 약 7000억원 규모로 저가형 제품이 시장점유율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제품으로 태국에서 프리미엄 라면시장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limhj@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영기, E컵 몸매 화끈하게…회색 브라톱 '아찔해' - 스포츠한국
- 여나비, 검은 망사 스타킹 사이로…'후끈' - 스포츠한국
- 모델 한으뜸, 홀딱 젖은 비키니 몸매 '도발' - 스포츠한국
- 양희영, LPGA 시즌 최종전서 우승 ‘4년9개월만’ - 스포츠한국
- '호양이' 김우현, E컵 볼륨감 벅차 보이는 삼각 비키니 - 스포츠한국
- 정국, 솔로 정규 앨범 ‘골든’으로 세운 신기록의 향연… 글로벌 팝스타로 우뚝 [스한:초점] -
- '5번의 준우승-손목 부상 극복'… '페이커' 이상혁, 끝내 정상에 오르다 - 스포츠한국
- 서동주, 글래머스한 몸매에 작아진 비키니 '우월하네' - 스포츠한국
- [인터뷰] 박보영 "힐링물 '정신병동', 누군가의 인생작이길 바라죠" - 스포츠한국
- 전소연, 치명적인 섹시 매력 자랑…“핫 하다”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