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새 미니앨범 수록곡 '악몽' 독보적 보컬 매력 선사

김진석 기자 2023. 11. 22.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태연
소녀시대 태연이 새 미니앨범 수록곡 '악몽(Nightmare)'으로 독보적 보컬 매력을 선사한다.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는 태연 다섯 번째 미니앨범 '투 엑스(To. X)' 수록곡 '악몽(Nightmare)'은 심플한 어쿠스틱 기타 리프와 차가운 느낌의 보컬 위주로 전개되는 팝 발라드다.

특히 유약한 모습을 보이던 상대방에게 날카로운 일침을 날리며 미련 없이 떠나는 모습을 그려낸 가사와 곡의 몰입도를 한껏 높인 태연 특유의 말하는 듯한 보컬 표현이 어우러져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태연은 오늘(22일) 0시 유튜브 태연 채널 및 소녀시대 각종 SNS 등에 신곡 '악몽(Nightmare)' 하이라이트 클립과 새 티저 이미지를 공개, 이번 앨범에 담은 더욱 깊어진 음악 감성을 기대하게 했다.

또한 태연의 컴백일인 11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온더무브에서 이번 앨범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레터 '투 엑스' 컨셉트 룸(Letter 'To. X' Concept Room)'이 오픈돼 높은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