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챗GPT, 접속 장애 재발..이달만 두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픈AI의 인공지능(AI) 챗봇 '챗GPT'가 중단하는 사태가 또 벌어졌다.
오픈AI 측은 챗GPT뿐 아니라 API에서도 오류를 확인했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오픈AI는 이달 초 디도스 공격으로 챗GPT 서비스를 약 9시간 동안 중단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미정 기자)오픈AI의 인공지능(AI) 챗봇 '챗GPT'가 중단하는 사태가 또 벌어졌다. 이달만 벌써 두번째다.
현재 챗GPT 로그인은 불가한 상태다. 챗GPT 사용자가 접속하면 "예상보다 많은 사용자가 접속하는 바람에 문제를 겪고 있다"며 "시스템 확장을 진행할 동안 잠시 기다려 달라.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곧 다시 돌아오겠다"고 공지했다.
IT 외신들도 챗GPT 접속 오류를 일제히 보도했다.
오픈AI 측은 챗GPT뿐 아니라 API에서도 오류를 확인했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회사는 "챗GPT와 비완료 API 엔드포인트는 부분적으로 영향을 받을 것이지만, 채팅 완료를 포함한 완료 API 엔드포인트는 오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오픈AI의 API를 사용하는 국내 고객사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 않다는 입장이다. 한 고객사는 "API 호출했을 때 걸리는 시간이 평소보다 느리긴 하지만 전체 서비스 운영에 문제없다"고 전했다.
오픈AI는 이달 초 디도스 공격으로 챗GPT 서비스를 약 9시간 동안 중단한 바 있다. 이어 맞춤형 챗봇 빌더 'GPTs' 공개 후 몰려드는 챗GPT 플러스 가입자로 인해 당분한 신규 유료 고객을 받지 않겠다고 공지했다.
김미정 기자(notyet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픈AI "챗GPT 플러스 신규 고객 당분간 안 받아요"
-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원의 챗GPT 사용 차단한 이유
- 챗GPT, 90분간 대규모 접속 장애…지금은 복구
- SKB, '살아있는 동화'에 챗GPT 기술 적용
- 삼성SDI "내년부터 美 IRA 보조금 수혜 본격화"
- '직원 본사 복귀' 앞둔 kt클라우드, 내부 동요 속 대규모 채용으로 인력 수급
- 고려아연, 373만주 유상증자 결정..."국민기업으로 거듭"
- 더본코리아, '11조원' 역대급 흥행…안심하긴 이른 까닭은
- 정유경 신세계 회장 승진…신세계·이마트 계열 분리
- 한화솔루션, 3분기 적자전환…태양광·화학 모두 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