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PA "다쏘시스템 '카티아' 버추얼 트윈스쿨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다쏘시스템, 알텐과 3D모델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에서는 과정의 설계·운영부터 시작하여 공동으로 진행하는 취업준비생 대상의 글로벌 첨단기업주도형 실습이 이뤄진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사업으로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다쏘시스템, 알텐과 3D모델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에서는 과정의 설계·운영부터 시작하여 공동으로 진행하는 취업준비생 대상의 글로벌 첨단기업주도형 실습이 이뤄진다.
다쏘시스템이 개발한 3D 설계 및 엔지니어링 개발소프트웨 카티아(CATIA)를 중심으로 버추얼 트윈 스쿨을 개설하고 기수별 28명 연간 56명, 3년 총 168명을 선발해 교육한다.
카티아는 항공 및 우주 산업 설계, 선박, 자동차 및 부품 설계 등 전 세계 첨단산업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총 교육시간은 824시간으로 1기는 올해 12월 18일부터 2024년 5월 24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다쏘시스템 공인인증 교육 및 전문 기술자격 시험 기회와 우수 수료생 대상으로 다쏘시스템에서 주관하는 컨퍼런스 참가 및 파트너사 채용지원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기업이 원하는 직무를 3D모델링의 기초부터 제품분석, 설계자동화, 시스템엔지니어링 과정까지 세분화하여 수료 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실전 과정으로 구성했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사업으로 운영된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영미, '젖년이' '씨X' 논란 후 '얼굴 달랑' 사진 올려…"심정 빗댄 것?"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생이별 아들 만날까…"양육권 분쟁 중"
- 박지원 "北김정은 딸 김주애 후계자 아냐…유학간 아들 있어"
- “북한군, 25일 쿠르스크서 우크라와 교전…1명만 생존, 다수 사망”(종합)
- 한지민, ♥최정훈 열애 공개 후 첫 생일…꽃다발 들고 미소
- 유준상 "뮤지컬 도중 칼 맞아…11바늘 꿰매"
- '4년만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80억?…"양육비 월 1000만원 넘을듯"
- 지코 "하이브 내부 리포트? 본 적 없어…메일 열어보지도 않아"
- 66세 주병진, 200평 펜트하우스 공개 "가족 필요해"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