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투명경영대상' 부문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는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제22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투명경영대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SK C&C는 '투명경영대상' 부문에서 효과적인 준법 관련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준법 인식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한 활동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SK C&C는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제22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투명경영대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ESG, 온실가스, ISO인증 분야 국내 대표 평가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하고 진흥하는 목적으로 매년 진행하는 종합시상제도다.
SK C&C는 ‘투명경영대상’ 부문에서 효과적인 준법 관련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준법 인식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한 활동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투명경영대상'은 투명, 공정, 합리적인 준법 방침 절차, 통제, 시스템을 구축해 부패, 뇌물발생 및 법 위반 리스크 저감 실적이 우수한 기업·단체에게 부여하는 상이다.
SK C&C는 2009년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을 도입 이후 매년 구성원 준법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자율준수관리자를 이사회에서 임명해 그 투명성을 높였으며, 매년 20개 이상의 사업 유형별 맞춤 준법 교육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구성원의 준법경영인식 수준을 제고하고 있다.
2021년에는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37001’을 획득했고, 2022년에도 준법 전 영역에서 더욱 확장된 개념의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37301’도 획득했다.
박철현 SK C&C 법무담당은 "앞으로도 환경, 안전보건, 부패방지, 준법 경영 등 ESG 경영 전반에 걸쳐 내부 통제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구성원 인식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해 국내 대표 ESG 투명경영 모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 C&C, 국내 솔루션 기업 클라우드 SaaS 전환 지원
- SK C&C, 두산에너빌리티 에너지 솔루션 클라우드 구축·운영 맡아
- 두산에너빌리티, 3분기 영업익 1148억…전년대비 63.1%↓
- 인카금융서비스 대출 모집법인 인수한다
- 산림청, 멸종위기 '고산 침엽수' 보전·복원 토론회 개최
- OCI, 3Q 영업익 177억…전년 比 19.5%↓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200일 기념 '통합 필드' 업데이트
- 2029년까지 1조1643억 투자, 다목적방사광가속기 구축 속도낸다
-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2024 자유분야 공모전' 응모 시작
- '미다스의 손' 정유경 회장 시대 개막 [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