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쿨 위드 유'도 넘겼다…스포티파이 10번째 1억 스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차곡차곡 쌓고 있다.
22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쿨 위드 유(Cool With You)'가 지난 20일 기준 1억 15만6500회 재생되며 뉴진스 통산 10번째로 억대 스트리밍 곡 대열에 합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차곡차곡 쌓고 있다.
22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쿨 위드 유(Cool With You)'가 지난 20일 기준 1억 15만6500회 재생되며 뉴진스 통산 10번째로 억대 스트리밍 곡 대열에 합류했다.
'쿨 위드 유'는 UK 개러지(UK Garage) 리듬의 세련된 비트에 뉴진스의 절제된 보컬이 인상적인 노래다. 공개되자마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차트인(8월5일 자)하는 등 인기를 누렸다. 또한,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는 홍콩 스타 량차오웨이(梁朝偉·양조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정호연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한 편의 영화 같은 영상미와 컨템포러리 장르의 퍼포먼스가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쿨 위드 유'의 성적으로 '겟 업'에 수록된 6곡 중 4곡이 벌써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앞서 '슈퍼 샤이(Super Shy)'가 재생 수 3억 회, '뉴 진스(New Jeans)'·'ETA'가 각 1억 회를 돌파하는 등 '겟 업' 수록곡들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 수는 8억5000회를 넘었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곡들의 총 스트리밍 횟수는 30억 회 이상이다.
'겟 업'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도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1월 25일 자)에 따르면, '겟 업'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152위에 자리했다. 이로써 '겟 업'은 이 차트에 1위(8월 5일 자)로 진입한 뒤 17주 연속 차트인하며 4세대 K-팝 걸그룹 최장기간 차트인 신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겟 업'의 또 다른 타이틀곡 '슈퍼 샤이'는 이번 주 '글로벌(미국 제외)' 59위, '글로벌 200' 89위에 랭크되며 두 차트에서 19주 연속 순위권을 유지했다.
한편, 뉴진스는 이러한 글로벌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20일(한국시간) 열린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2023 BBMAs)'에서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Top Global K-pop Artist)' 부문을 수상했다. 뉴진스는 K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최단기간(1년 4개월)에 해당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그룹으로 기록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못 움직이겠어요"…사진 2장으로 등산객 구조한 경찰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탄핵 위기' 임현택 "경솔언행 사과…SNS계정 삭제할것"
- 허웅, 전 여자친구 변호인 고소…"성폭력 무고 부추겼다"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