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치] MS CEO "오픈AI 샘 올트먼, 혁신 능력 때문에 MS 선택"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글로벌 리치'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이슈를 통해 투자 전략을 세워보는 '글로벌 리치' 시간입니다.
'챗GPT의 아버지'로 불리는 샘 올트먼의 해임 소식으로 시장을 혼란에 빠뜨렸던 오픈AI와 그로 인해 가장 큰 수혜를 입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올트먼을 해임한 오픈AI 이사회가 복귀 가능성을 놓고 올트먼과 협상을 재개했는데요.
이런 가운데 올트먼 영입을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는 고위 임원들까지 나서 올트먼을 따르는 오픈AI 직원들을 회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AI의 선두 주자로 올라설 기회를 놓치지 않겠다는 걸까요?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올트먼이 또다시 마이크로소프트를 선택한 이유는 오픈AI와 함께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기 때문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는데요.
결과가 어떻게 되든 마이크로소프트는 계속해서 AI 산업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티아 나델라 / 마이크로소프트 CEO : 샘 올트먼은 한 번 마이크로소프트를 선택했었는데 이번에 또다시 선택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오픈AI와 함께 혁신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역량 때문입니다. 그것은 왜 고객들이 자신감을 가져도 되는지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줄 것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마이크로소프트는 계속해서 상품들을 선보이고 인공지능(AI) 산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이죠. 그것이 저희 고객들을 위한 가장 중요한 메시지라고 생각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이조스, 아마존 주식 1조여원어치 '공격적' 매각 [글로벌 비즈]
- 日반도체 허브, 대만 TSMC 동맹…삼성·SK는? [글로벌 뉴스픽]
- FOMC "일정기간 금리 유지"…美 10월 주택거래 13년 만에 최저 [따끈따끈 글로벌 지표]
- 반값 삼겹살·청바지가 '쓱' 사라졌다…매출이 무려
- 'TV 싸게 산다고 좋아했더니'…LG 우승턱 2시간만에 '끝'
- "아파트 아니면 안 살아요"…발길 끊긴 빌라·오피스텔
- [오늘 날씨] 절기상 소설…일교차 크고 맑다 흐려져
- 북한 "정찰위성 성공적 발사…궤도에 정확히 진입"
- 美 "北 우주발사체 강력 규탄…안보리 결의 노골적 위반"
- 日 "北, 정찰위성 가능성 물체 발사"…오키나와에 한때 경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