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BTS 정국, 유쾌한 팬서비스로 출근길 장악 [스타1픽]

김민지 기자 2023. 11. 22.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지난 10일 미니앨범 '락스타'(樂-STAR)로 돌아온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는 '스타1픽' 3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팝 아이돌 부문]
2023년 11월6일~11월19일 집계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 News1 김지영 디자이너

◇ 1위=정국

방탄소년단 정국 ⓒ News1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또 한 번 '스타1픽' 1위에 올랐다. 정국은 지난달 13일에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KBS신관에서 KBS 2TV '뮤직뱅크' 녹화에 참여, 출근길에서 포토타임을 가졌다. 당시 정국은 유쾌한 팬서비스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정국은 이달 3일 오후 1시 첫 번째 정규 솔로 앨범 '골든'(GOLDEN)을 전 세계 동시 발매,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로 활동 중이다. 정국은 최근 열린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솔로 싱글 '세븐'(feat. Latto)으로 '톱 글로벌 K팝 송'(Top Global K-Pop Song) 부문상을 탔다.

◇ 2위=세븐틴

세븐틴 ⓒ News1

'스타1픽' 2위의 영광은 그룹 세븐틴(Seventeen)이 얻었다. 지난달 열한 번째 미니앨범 '세븐틴스 헤븐'(SEVENTEENTH HEAVEN)을 발매한 세븐틴은 이달 14일 오후(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에서 열린 '제13회 유네스코 청년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서 단독 스페셜 세션을 진행한 세븐틴은 약 2시간 동안 연설과 함께 공연을 선보였다. 한국 아이돌 그룹이 유네스코 총회급에서 단독 세션을 배정받은 건 세븐틴이 처음이라 더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세븐틴은 최근 '음악의 신'으로 경쾌한 에너지를 선보이며 K팝 팬들의 사랑을 얻었다. 다음 달부터는 일본 돔 투어를 포함, 아시아 투어를 펼친다.

◇ 3위=스트레이 키즈

스트레이 키즈 ⓒ News1

지난 10일 미니앨범 '락스타'(樂-STAR)로 돌아온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는 '스타1픽' 3위를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신보 '락스타'로 오는 25일자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등극했다. 이로써 '오디너리', '맥시던트', '파이브스타'에 이어 네번째 음반으로도 '빌보드 200' 진입과 동시에 최정상 고지를 점령하는 저력을 보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데뷔 앨범부터 현재까지 선보인 4개의 음반 모두 '빌보드 200' 1위에 등극하는 최초 K팝 그룹이 됐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는 톱 K팝 앨범 부문을 수상했다.

◇ 4위=아이브

아이브 ⓒ News1

걸그룹 아이브(IVE)가 '스타1픽' 4위 주인공이었다. 아이브는 지난달 4일 첫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마인'(I’VE MINE) 발매한 뒤 '배디', '오프 더 레코드', '이더 웨이'를 트리플 타이틀곡으로 내세우며 큰 인기를 얻었고, KBS 2TV '뮤직뱅크' 출근길 사진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특히 '배디'는 지니, 멜로 등 음원차트에서 2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며 '아이브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아이브 마인' 활동을 종료한 아이브는 지난 15~16일 일본 요코하마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의 포문을 열었다. 내년에는 자카르타를 시작으로 아시아, 미주, 유럽 등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 5위=제니

블랙핑크 제니 ⓒ News1

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는 '스타1픽' 5위를 거머 쥐었다. 제니는 '레전드' 공항 사진으로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제니는 지난 9월 블랙핑크 월드투어 피날레 공연을 마쳤으며, 지난달 6일에는 콘서트에서 선보였던 솔로 스페셜 싱글 '유앤미'(You & Me)를 정식으로 발매한 뒤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제니는 여러 브랜드의 앰배서더로도 활동하며 주가를 높이고 있다. 현재 제니가 속한 블랙핑크는 YG엔터테인먼트와 그룹 재계약을 협의 중이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