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김치의 날"… 김장족 돕는 주방 아이템은?

조승예 기자 2023. 11. 22. 05:5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홈쿡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김치의 날(11월22일)을 맞아 김장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유통업계는 평소 구매하기 어려운 대용량 제품부터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사이즈의 김장 아이템을 속속 내놓고 있다.


번거로운 재료 준비 안녕… 만능 푸드 프로세서 켄우드의 '멀티프로고'


영국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켄우드의 '멀티프로고'(MultiPro Go)는 김장에 필요한 양념재료들을 빠르게 손질할 수 있다. /사진=켄우드
영국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켄우드의 '멀티프로고'(MultiPro Go)는 기존 푸드 프로세서의 강점인 멀티 기능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커팅 용량 및 용기의 제한점과 수납의 어려움 등을 보완해 출시한 만능 푸드 프로세서다.

김장에 필요한 마늘 다지기는 물론 쪽파와 무채 썰기, 대파 편 썰기 등 양념에 필요한 부재료들을 대용량으로 빠르게 손질이 가능해 준비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오픈형 용기'는 회전하는 전용 플레이트가 잘린 재료들을 아래로 운반하고 밀어내는 원리를 적용해 방향 제한 없이 그릇, 프라이팬, 냄비 등 원하는 용기에 채 썰기 또는 편 썰기를 할 수 있다.

'메인 용기'는 칼날에 따라 다지기, 채썰기, 편 썰기 등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용도에 따라 빠른 재료 손질이 가능하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초소형 크기의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한 손으로 속도와 멈춤을 조절할 수 있고 야채 파편들이 밖으로 튀지 않아 뒷정리도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1인 가구용부터 대용량까지… 김장 필수 아이템 '크린 김장백'


크린은 김장 필수 아이템 '크린 김장백' 아이 손 크기에 맞는 '뽀로로 크린장갑'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크린
국내 대표 생활용품 기업 크린은 김장 필수 아이템 '크린 김장백'을 다양한 사이즈로 판매하고 있다. 크린 김장백은 용기에 냄새가 잘 배지 않고 질긴 재질과 특수한 실링 처리가 되어있어 많은 양의 배추를 보관해도 찢어지지 않아 유용하다.

사이즈는 ▲1~2인 가구를 위한 배추 5포기용 소형 ▲10포기용 중형 ▲15포기용 대형 ▲김장 시 활용도가 높은 20포기용 특대형 등 총 4가지 제품을 판매 중이다.

가정이나 어린이집에서 김장을 체험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작은 사이즈의 김장 아이템도 있다.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뽀로로 크린장갑'은 아이 손 크기에 맞는 미니 사이즈로 손이 작은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한 장씩 뽑아 쓸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두껍고 튼튼한 실링과 짧은 길이로 쉽게 탈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안심하고 보관하세요"… 코멕스 '김치통' 9종 판매


코멕스산업은 최근 마젠타 컬러의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을 출시했다. /사진=코멕스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이하 코멕스)은 1~2인 가구의 간편한 김장을 돕는 소형 사이즈 제품을 출시했다. 코멕스 김치 보관 용기는 환경호르몬 의심 물질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5.2ℓ·8.3ℓ·11.5ℓ·14ℓ·16ℓ)은 소형 사이즈 4종(2ℓ·2.4ℓ·3.6ℓ·4.6ℓ )을 추가해 총 9종을 판매한다. 최근 출시한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 마젠타 컬러는 김치 색 배임 걱정이 없는 세련된 컬러에 위로 살짝 올라온 세미 돔(Semi Dome) 형태로 내부를 더욱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고 모든 사이즈에 핸들형 뚜껑을 달아 이동이 편리하다. 4면 결착 방식에 스마트 힌지를 적용한 강력한 체결력으로 김장 김치를 오랫동안 신선하고 맛있게 보관할 수 있다.

'더투명한 핸들형 김치통'은 내부가 한눈에 보이는 투명한 에코젠 소재로 두껑을 열지 않아도 내용물 파악이 용이하다. 1.8~5.3ℓ의 다양한 소용량 라인업으로 여러 종류의 김치를 보관하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손잡이가 양방향으로 모두 접혀 운반이 쉽고 작은 냉장고에도 보관이 가능하다.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은 배추 1~2포기를 담을 수 있는 3.36ℓ의 소용량 사이즈부터 10.8L까지 총 4가지 사이즈로 구성된 스테인리스 재질의 김치통이다. 가볍고 견고한 스테인리스 스틸 몸체에 4면을 균일하게 눌러주는 실리콘 패킹으로 외부 공기를 차단한다. 뚜껑은 내용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제작돼 편리함을 더했다.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