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의 진화 꿈꾸다’ 정선로컬써밋 오늘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각 지역의 로컬크리에이터와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정선만의 웰니스 문화 콘텐츠 확산 및 가치 제고를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22~24일까지 3일간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에서 생활인구 증가를 위한 문화관광케어 사업 '2023 정선로컬써밋'을 개최한다.
이용규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로컬써밋을 통해 정선만의 웰니스 문화 콘텐츠 확산 및 새로운 형태의 지역문화 콘텐츠 패러다임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각 지역의 로컬크리에이터와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정선만의 웰니스 문화 콘텐츠 확산 및 가치 제고를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22~24일까지 3일간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에서 생활인구 증가를 위한 문화관광케어 사업 ‘2023 정선로컬써밋’을 개최한다.
이번 로컬써밋은 청년들의 힘든 환경을 담론으로 생존과 삶에 대한 노하우와 사례를 공유해 로컬생태계 조성 방법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전국 5만명 이하 지역의 청년들을 초청,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성장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함께 모여 소도시에서의 생존과 삶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 정선로컬써밋위원회를 구성해 정선지역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했으며, 로컬브랜드 갤러리에는 정선에서 로컬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브랜드(보란정민 농사일기, 자그로 농장, 머물다가, 어도원183, 곤디카페, 감탄카페, 사진작업실 들꽃, 디저트 와와, 다희마켓, 운기석9020협동조합, 모두롱 정선샌드, 난다케이크 정선샌드)가 전시되는 등 16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22일 개막식에 앞서 파크로쉬 볼룸 연회장에서 전영수 한양대 국제대학원 교수는 로컬리즘을 주제로 기조발제한다. 23일에는 주제세션으로 로컬크리에이터의 농업, 육아, F&B, 예술부문으로 나눠 주제발표와 토크쇼,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이용규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로컬써밋을 통해 정선만의 웰니스 문화 콘텐츠 확산 및 새로운 형태의 지역문화 콘텐츠 패러다임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주현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법촬영 혐의' 황의조 피의자로 전환 경찰 조사
- 슈주 규현, 30대 여성이 뮤지컬 분장실서 휘두른 흉기에 부상
- 도민저축은행 11년 만에 파산절차 완료
- [속보] ‘사건 브로커’ 연루 의혹 전 전남·강원경찰청장 야산서 숨진 채 발견
- 600억원 상당 마약류 밀반입 조직원·총책 32명 검거
- 한밤 중 불 난 대학교 기숙사에서 한 대학생 용기가 대형참사 막았다
- 중대장 요구로 팔씨름하다 체육전공생 병사 팔 골절…"군검찰 불기소 부당"
- 강릉 해파랑길 걷던 관광객이 '삼국시대 금귀걸이 추정' 유물 1점 발견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