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서울캠퍼스,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사이버대 서울캠퍼스는 지난 18일 서울 신림동 소재의 대구사이버대 서울캠퍼스에서 교직원 및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스튜디오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교수자들의 편의와 서울캠퍼스의 이용 확대를 위해 스튜디오를 개설했으며 교육용 콘텐츠 개발뿐 아니라 ▲원격수업 지원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이용 확대 ▲개방형 콘텐츠 제작 및 개발 ▲상담 및 밀착 멘토링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사이버대 서울캠퍼스는 지난 18일 서울 신림동 소재의 대구사이버대 서울캠퍼스에서 교직원 및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스튜디오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교수자들의 편의와 서울캠퍼스의 이용 확대를 위해 스튜디오를 개설했으며 교육용 콘텐츠 개발뿐 아니라 ▲원격수업 지원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이용 확대 ▲개방형 콘텐츠 제작 및 개발 ▲상담 및 밀착 멘토링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이번 신규 스튜디오 구축은 지역의 한계를 넘어 수도권의 전문화되고 다양한 경험을 가진 교육자원을 활용해 콘텐츠 제작에 힘쓸 수 있어서 보다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서울캠퍼스의 교수자 이용 등이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대구사이버대 최근 몇 년간 수도권 지역의 입학 지원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수도권 학생들을 위한 실시간 멘토링, 특강, 학생지도 및 워크숍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스튜디오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사이버대 서울캠퍼스는 지난 2005년도 개관해 최근까지 서울 관악구 평생학습캠퍼스 지원사업을 계속해왔으며 지난 2021년에는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대학의 사회 공헌 역할을 위해 노력해 왔다.
윤은경 서울캠퍼스 관장(한국어다문화학과 학과장)은 "앞으로 대구사이버대 서울캠퍼스가 수도권의 교수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되길 기대한다"며 "새롭게 문을 여는 이번 스튜디오가 지역에 열린 공간으로 콘텐츠 제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입시모집을 12월 1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대학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3학년으로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입학과 관련된 상담은 카카오톡 채널 '대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등을 이용하면 된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립 전문과학관 포항에 들어선다…설계공모 등 거쳐 2028년 준공 예정
- 남부지방산림청, “가을철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23일~12월6일까지
- 경산 와촌면 불굴사,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기탁
- 계명대 등 영남권 7개 대학 공동 주관, 2023 특화산업기반 지역 정주 연구회 출범식·포럼 열어
- 구미시, 낙동강변에 인조 잔디 야구장 조성한다
- 경주·울산·포항 '해오름동맹'상생협의회 정기회 개최
- 영천시-영천경찰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
- 영덕군, 경북도 자원봉사 시군평가 '대상' 수상
- 군민이 원하는 울진의 미래를 위해…울진군,아이디어 공모 5건 '선정’
- 예천서 제10회 전국 고구마의 날 행사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