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신분증 전문기업 애니싸인, 에이나(ANa)로 사명 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바일 신분증 전문기업 애니싸인이 에이나(ANa)로 사명(법인명)을 변경했다.
21일 회사에 따르면 변경된 사명 에이나(ANa,대표 강미경)는 'A'와 '나(me)'를 결합한 단어다.
강미경 에이나 대표는 "신분증 대표기업으로서 현재의 기업 가치와 기업 변화를 아우를 수 있게 사명을 변경했다"면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모바일 신분증 기반 사업을 더욱 잘 전달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모바일 신분증 전문기업 애니싸인이 에이나(ANa)로 사명(법인명)을 변경했다.
21일 회사에 따르면 변경된 사명 에이나(ANa,대표 강미경)는 ‘A’와 ‘나(me)’를 결합한 단어다. A는 여러 의미를 담고 있다. 즉, ▲본인임을 증명하며(Auth) ▲출입관리(Access) ▲보안로그인(Admission) ▲근태관리와 디지털 배지 등 기타 활용서비스까지 모두 하나로 통합(All in one) ▲’나’에 대한 모든 서비스 플랫폼(All about me)이라는 의미와 함께 ▲열정적인(Ardent) 사람들이 모여 ▲대단한(Awesome) 일을 해내며 ▲선도기업(Advanced)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기업의 핵심가치를 뜻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에이나는 2020년 10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전자계약 서비스를 시작으로, 서비스 이름과 같은 ‘애니싸인’이라는 사명으로 출범했다. 이후 3년여 만에 기업용 사원증 ‘애니패스(ANYPASS)’를 출시했고, 또 군 신분증 ‘밀리패스(MILIPASS)’와 공항 얼굴인증 패스 ‘ICN SMARTPASS’, 서울시 특성화고 학생증 ‘하이잡 하이유(High-Job High-Univ)’를 선보였다. 특히 국회 신분증 등 전용 신분증 플랫폼구축에 참여하면서 모바일 신분증 업계에서 주목을 받았다. 또 파트너 전략 일횐으로 KT텔레캅의 협력업체로 활동하며 신규 서비스 상품 등록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강미경 에이나 대표는 "신분증 대표기업으로서 현재의 기업 가치와 기업 변화를 아우를 수 있게 사명을 변경했다"면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모바일 신분증 기반 사업을 더욱 잘 전달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강 대표는 "모바일 신분증 그 자체를 넘어 신분증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발굴하고 연계해 통합 제공하는 혁신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