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영주시, 광복로 증강현실 관광 서비스 제공 외
[KBS 대구]영주시가 근대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광복로를 증강현실로 구축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주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앱을 설치하면 증강현실 기반 도보 관광과 증강현실 트릭아트, 영주 출신 독립운동가 소개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광복로는 영주 시가지에서 가장 오래된 도로로 많은 역사, 문화적 건축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1회 의성군수배 전국컬링대회 개막
제1회 의성군수배 전국컬링대회가 다음 달 5일까지 의성컬링센터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대회에는 일반부 11개 팀과 학생부 24개 팀 등 35개 팀 22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해 기량을 겨룹니다.
이번 대회는 특히 해외전지훈련 중인 강원도청 팀을 제외한 전국의 모든 컬링팀이 참가했고, 올해 창단된 의성군 남·여 컬링팀이 금빛 사냥에 나섭니다.
제10회 전국 고구마의 날 행사 예천서 열려
제10회 전국 고구마의 날 행사가 오늘 오후 예천군문화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행사에는 전국의 고구마 재배 농업인 등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구마 산업 발전 유공자를 시상하고 고구마 연구 동향과 미래전망을 살펴보는 학술토론이 이어졌습니다.
한국고구마산업중앙연합회는 전국적으로 고구마 수확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맞춰 매년 11월 21일을 고구마의 날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습니다.
청송군, 내년도 본예산 4,745억 편성
청송군이 내년도 본예산을 올해보다 1.8% 증가한 4천745억 원으로 편성해 군의회에 제출했습니다.
분야별 세출예산은 농림수산분야가 천44억 원으로 가장 많고, 사회복지 928억, 환경 561억, 문화·관광 363억 원 등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농민수당지원사업 40억 원, 농작물 재해보험료지원 121억 원, 노인 일자리사업 163억 원, 자연재해위험 개선 77억 원 등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고속도로에 나와 있다가 참변…고속도로 ‘2차 사고’ 주의
- [단독] 요양병원서 옆 침대 환자 숨지게 한 70대 ‘살인 혐의’ 검찰 송치
- 전국 의대, 2025년 정원 최대 2,847명 늘려달라 요청
- 81세 고령 바이든 대통령 또 말실수…가수 이름 헷갈려
- 왜 자꾸 옷이 작아지지?…미니 건조기 ‘숨은 차이’
- ‘관리 양호’ 동네의원, 당뇨 합병증 20% 줄여
- 갈수록 느는 ‘중고 분쟁’…‘자체 조정’으로 해결될까?
- 청년 사업가라더니…허위 채용으로 보조금 수억 ‘꿀꺽’
- 북 해킹 ‘계정 탈취’ 30배↑…일반인 ‘가상자산’ 노린다
- [영상] 걸어서 하늘까지…상하이타워 수직 마라톤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