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줏대' 또 통했다…연이은 '대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줏대'있는 음악이 또 통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자체 프로듀싱 그룹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가 데뷔 이후부터 매번 앨범 작업을 맡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줏대'있는 음악이 또 통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자체 프로듀싱 그룹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가 데뷔 이후부터 매번 앨범 작업을 맡고 있다. 이에 이들은 '제2의 누구'가 아닌, 또 기존에 존재하던 장르가 아닌, 오직 '스트레이 키즈'라는 독보적인 장르를 구축해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펼치며 국내외를 사로잡고 있다.
쓰리라차 멤버이자 '줏대좌' 창빈은 지난 10일 여덟 번째 미니앨범 '락스타' 발매 기념 간담회에서 "앞으로도 고집있고 줏대있는 음악을 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들은 신보를 통해 자신들의 줏대가 근거 있는 자신감임을 증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3월 발매한 '오디너리', 10월 '맥시던트', 지난 6월 '파이브스타'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3연속 1위에 올랐다. 이에 더해 신보 '락스타' 역시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했고, 4연속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스트레이 키즈는 20일(현지시간) 타이틀곡 '락'으로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 90위에 오르며 데뷔 5년 만에 '핫 100'에 첫 진입했다. K팝 보이그룹이 '핫 100'에 이름을 올린 것은 방탄소년단에 이어 스트레이 키즈가 두 번째다.
스트레이 키즈는 신보를 통해 영국 오피셜 차트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 44위를 차지했고, '오피셜 앨범차트'에서는 69위를 차지했다.
또한 이들은 1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K팝 앨범'을 수상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말도 안 되게 값진 상을 받았다. 스테이(스트레이 키즈 공식 팬클럽 명)의 많은 사랑 덕분에 힘을 내서 멋진 음악으로 돌아올 수 있고 더 좋은 앨범으로 찾아뵐 수 있는 것 같다. 저희의 고집이 담긴 앨범과 음악과 무대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수상과 더불어 스트레이 키즈는 K팝 보이그룹 두 번째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 무대에 퍼포머로 올라 정규 3집 '파이브스타' 타이틀곡 '특'과 신보 '락스타' 타이틀곡 '락' 무대를 펼쳤고, 한치의 오차 없는 안무를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7월 K팝 아티스트 최초로 '롤라팔루자 파리' 헤드라이너로 올랐고, 9월에는 미국 뉴욕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된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 출연해 정규 3집 타이틀곡 '특'으로 '베스트 K팝' 부문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특히 이들은 도쿄돔을 비롯해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반테린 돔 나고야, 교세라 돔에서 투어를 열며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일본 4대 돔 공연장에 입성하며 자신들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에 더해 이들은 일본 연말 가요제인 '홍백가합전'에도 출연한다. 스크레이 키즈는 "'홍백가합전'이라는 무대에 설 수 있게 돼 저희 8명 멤버 모두 진심으로 영광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여러분이 즐거운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는 국내에서도 역대급 성적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신보 발매 직후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전곡 줄 세우기까지 기록했다. 지난 17일 KBS2 '뮤직뱅크', 18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기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데뷔 후 처음으로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해 의미를 더했다.
2018년 데뷔 후 매번 '성장형 아이돌'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가 앞으로 K팝에 어떤 대기록을 세울지 더욱 기대가 높아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알', 피프티 피프티 편파 의혹 인정인가…다시보기 중단 - SPOTV NEWS
- 지드래곤, 손발톱 정밀 감정도 '마약 음성'…경찰 증거 확보 실패 - SPOTV NEWS
- '나솔' 16기 상철, 영숙·영철→前연인 변혜진 고소 "허위 사실 유포…끝까지 엄벌"[전문] - SPOTV NEW
- 안은진 "'이승기♥' 이다인, 임신 후에도 씩씩하게 촬영…걱정 없는 친구"[인터뷰③] - SPOTV NEWS
- 뮤지컬 '벤허' 흉기 난동, 박은태 노렸다…"트라우마 우려, 절대 안정 필요" - SPOTV NEWS
- 신동엽 '대마초'·타블로 '타진요', 자녀들에 미리 말했다 "어차피 검색할 것"('짠한형') - SPOTV NEWS
- 윤문식 "7개월 시한부 선고에 죽으려…알고 보니 오진→폐암 완치"('아침마당') - SPOTV NEWS
- '연인', 2023 그리메상 대상…남궁민‧안은진 남녀최우수상 '싹쓸이'[공식] - SPOTV NEWS
- 톱스타 A씨, 옷값 수억원 부당 비용처리→억대 추징 당했다 - SPOTV NEWS
- '이선균♥' 전혜진, 열일 행보 계속…"'아임홈' 긍정 검토"[공식입장]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