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동부대로 오산시청 지하차도 착공 8년 만에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오산시 동부대로 오산시청 지하차도가 착공 8년만인 21일 오후 5시를 기해 양방향 모두 개통됐다.
시와 LH는 이날 동부대로 운암중학교 앞 삼거리에서 오산시청 지하차도 개통식을 진행했다.
그러면서 "오산시청 지하차도 개통으로 오산시민 및 동부대로 이용자들의 교통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운암교차로에서 갈곶동 오산 경계까지 3.74km구간 6~8차로로 확장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오산시 동부대로 오산시청 지하차도가 착공 8년만인 21일 오후 5시를 기해 양방향 모두 개통됐다. 임시 개통 1년만이다.
시와 LH는 이날 동부대로 운암중학교 앞 삼거리에서 오산시청 지하차도 개통식을 진행했다.
개통식은 이권재 시장, LH 이한준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개통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오산시청 지하차도는 오산경찰서~운암중학교간 890m구간이다. 지난 2015년 10월 착공해 지난 2019년 10월 준공예정이었으나 토지보상 지연 등으로 8년 간 마무리 공사가 지연돼 왔다.
이로인해 교통정체는 물론 소음과 비산먼지 등의 민원이 제기돼 왔다.
이권재 시장은 민선8기 취임직후 오산시청 지하차도의 조기 개통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LH 등 관련 기관을 찾아다니며 조속한 준공을 요청한 결과 지난 2022년 12월 평택 방향 2차로를 우선 개통했었다.
이 시장은 축사를 통해 “공사 지연에 따른 동부대로 상습 정체를 늘 마주하면서 지하차도 조속 개통에 집중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산시청 지하차도 개통으로 오산시민 및 동부대로 이용자들의 교통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세교3 공공주택지구 지정에 따른 급격한 인구 증가 및 교통수요 급증에 대비해 경부선 횡단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 확충에 선제적 대응을 강조했다.
동부대로 연속화 및 확장 공사는 LH가 동탄2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중이다.
용인서울고속도로와 평택 고덕신도시를 연결하게 된다.
운암교차로에서 갈곶동 오산 경계까지 3.74km구간을 6~8차로로 확장한다.
오산시청 지하차도 상부공사는 이달부터 가설방음벽 및 복공판 해체 등의 작업이 진행된다.
내년 상반기 안으로 보행자 도로 조성, 아스콘 포장 공사, 차선 도색 등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시는 동부대로 연속화 및 확장 공사가 완료되면▲경부고속도로 교통량 분산 ▲오산지역 남북 방향 간선 교통 흐름 개선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오산을 동서로 연결하는 국지도 82호선 확·포장 공사를 오는 2024년 말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