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과학고 설립 보폭 넓혀…교육감에 제안서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시가 과학고등학교 설립을 위한 행정적 보폭을 넓힌다.
21일 경기 고양특례시에 따르면 이동환 시장은 이날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과학고 설립 제안서를 전달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고양시는 과학고 설립을 뒷받침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춘 만큼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가 꼭 필요하다"며 "경기도 권역별로 과학고 설립이 추진되도록 교육부에 적극 제안하겠다"고 전향적 의견을 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고양시가 과학고등학교 설립을 위한 행정적 보폭을 넓힌다.
21일 경기 고양특례시에 따르면 이동환 시장은 이날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과학고 설립 제안서를 전달했다.
그동안 고양시는 과학고 설립을 위해 △학교용지 확보 추진 △시민 설문조사 및 여론수렴 △고양시 관내 대학교의 과학고 연계 지원 체계 마련 △과학고 설립 추진단 발족 등을 진행했다.
이날 자리에는 고효순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도 참석해 고양시와 교육지원청의 협력 체계를 강조하며 고양시 과학고 설립에 힘을 실었다.
임태희 교육감은 “고양시는 과학고 설립을 뒷받침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춘 만큼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가 꼭 필요하다”며 “경기도 권역별로 과학고 설립이 추진되도록 교육부에 적극 제안하겠다”고 전향적 의견을 냈다.
이동환 시장은 “시민의 교육 수요를 충족하고 산학이 연계되는 자족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과학고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29% 할인, 75분 만에 완판..인기 독차지한 제품은?
- 81세도 현역으로 일하는 일본…60세 정년 꽉 막힌 한국과 무엇이 달랐나
- “월계 OO아파트”…돌 던져 70대 노인 사망케 한 8세, 신상 확산
- 13년 미제 ‘낙동강 움막 살인' 진범 나타났다...“친동생이 자수”
- “과후배 동의 받았다” 고파스 ‘성관계 영상'에 한때 서버 마비
- '독전2' 조진웅 "故 김주혁 항상 생각 나…황당하고 먹먹"[인터뷰]②
- '나솔' 16기 옥순 "父 80년도에 100억 벌어…엘리트 남편과 두달만 이혼"
- 수능부정행위 적발 교사, 학부모가 협박…“교직 떠나게 하겠다”
- ‘신림 너클 살인’ 최윤종 母 “너무 죄송, 돈 문제는 좀‥”
- "불법 촬영? 황의조 죽이기...과거 연인에 마음 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