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허영만 토크콘서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이하 범시민준비위)가 오는 24일 오후 3시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허영만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21일 전라남도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콘서트는 시 홍보대사인 허영만 작가와 함께 섬전문가, 시민들이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주제인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로 자유롭게 대화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이하 범시민준비위)가 오는 24일 오후 3시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허영만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21일 전라남도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콘서트는 시 홍보대사인 허영만 작가와 함께 섬전문가, 시민들이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주제인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로 자유롭게 대화할 방침이다.
행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를 시작으로 △여수시민과 함께하는 섬 관련 퀴즈 △허영만 화백 토크 △여수의 섬 주제 토크 등이 진행된다. 입장권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된다.
범시민준비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섬을 주제로 한 섬박람회 개최 취지에 따라 여수 섬을 바로 아는 계기를 마련, 이를 통해 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섬박람회 성공개최 사전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안규철 위원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여수 섬 발전의 미래비전과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코자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창구가 될 것”이라며 “내년에도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역량 결집 및 국내·외 홍보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여수=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
-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뉴스가 십상시…거짓의 산 무너질 것"
- 초등학교 수영장 女 탈의실에 성인 남성들 들락날락 '무슨 일?'
- [내일날씨] "다시 따뜻해지네"…전국 단풍 절정, 당분간 낮 20도
- [속보]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의 산, 조사 받으며 무너질 것'"
- '시신유기' 장교, 피해자 목소리 흉내내 경찰과 통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