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대구가톨릭대 , ACU 자격증 취득과정 전원합격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는 오토캐드 국제인증 자격증(ACU) 취득 시험에서 1학년 6명을 포함, 학과생 34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고 21일 밝혔다.
ACU는 글로벌 CAD 개발사인 오토데스크가 주관하는 2D/3D 설계 및 디자인툴 전문가 인증시험으로 자격증 취득 시 건축 설계 등에 필수적인 캐드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증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산=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는 오토캐드 국제인증 자격증(ACU) 취득 시험에서 1학년 6명을 포함, 학과생 34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고 21일 밝혔다.
ACU는 글로벌 CAD 개발사인 오토데스크가 주관하는 2D/3D 설계 및 디자인툴 전문가 인증시험으로 자격증 취득 시 건축 설계 등에 필수적인 캐드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증받는다.
미래자동차공학과는 올해 4차산업혁명과 미래자동차산업의 흐름에 발맞춰 교육과정을 대폭 개편했다.
◇대구가톨릭대, 2023 함께 창업 해커톤 대회
대구가톨릭대학교는 기업가정신 함양 및 창업아이템 개발을 위한 2023 함께 창업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교육 및 멘토링 과정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교내의 창업문화 및 창업 기회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교육센터 창업동아리 AI빅데이터공학과 2학년 이두연 학생이 아이디어 창출부터 최종 발표 및 IR 심사까지 모든 대회 과정을 직접 주관해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