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 '석유화학공정 DCS 운전원 양성 과정'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가 지역 석유화학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석유화학공정 DCS 운전원 양성과정' 유료 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울산과학대 미래혁신기술교육센터는 석유화학 공정 고도화와 직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울산지역 석유화학 기업이 고급 기술 인력을 확보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개설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석유화학 공장에서는 공정제어 등의 직무 교육을 할 수 있는 인적·물적 환경 구비가 힘들어 자체적으로 양성하는 데 한계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과학대학교가 지역 석유화학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석유화학공정 DCS 운전원 양성과정’ 유료 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울산과학대 미래혁신기술교육센터는 석유화학 공정 고도화와 직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울산지역 석유화학 기업이 고급 기술 인력을 확보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개설했다.
실제로 석유화학 산업현장에서는 석유화학공정 DCS(분산제어시스템) 운전원은 현장 경력이 최소 5~10년 이상 돼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석유화학 공장에서는 공정제어 등의 직무 교육을 할 수 있는 인적·물적 환경 구비가 힘들어 자체적으로 양성하는 데 한계가 있다.
이에 따라 울산과학대는 20일~23일, 27일~30일까지 총 2차에 걸쳐서 울산과학대 서부캠퍼스 ‘케미칼 및 바이오 파일럿 플랜트 훈련센터(Chemical & Bio Pilot Plant Training Center)에서 교육을 진행하며,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롯데정밀화학, 한국알콜산업㈜의 재직자 26명이 참여한다.
세부 교육 프로그램은 ▲계장 이론 및 측정 원리 ▲ 제어 개론 및 동작 원리 ▲PID 튜닝 실습으로 구성되며, 산업체 현장실무 경력이 20년 이상인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를 맡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