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만 유튜버' 건축가 유현준, 국민의힘 영입 거절
한승곤 2023. 11. 21. 16: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축가 유현준 홍익대 건축학과 교수가 국민의힘으로부터 '1호 영입 인재' 제안을 받았지만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한국경제 등 언론 보도에 따르면 유 교수는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 위원의 연락을 받고 서울 모처에서 만남을 가졌다.
유 교수는 '알쓸신잡2', '알쓸별잡' 등 여러 TV프로그램에 출연한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건축가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건축가 유현준 홍익대 건축학과 교수가 국민의힘으로부터 ‘1호 영입 인재’ 제안을 받았지만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한국경제 등 언론 보도에 따르면 유 교수는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 위원의 연락을 받고 서울 모처에서 만남을 가졌다.
이에 유 교수는 해당 메체와 통화에서 "(제가) 정치에 뜻을 두던 사람도 아니고, 다른 방식으로 봉사하고 싶다"며 "저라도 중간 가교 역할을 해야 하지 않을까. 어느 한 진영에 속해서 봉사하고 싶지는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건축으로 집중해서 국위선양 하는 데 쓰이고 싶다"고 덧붙였다.
유 교수는 ‘알쓸신잡2’, ‘알쓸별잡’ 등 여러 TV프로그램에 출연한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건축가다.
또 건축을 주제로 하는 유튜브 채널 11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기도 하다. 저서는 인문건축기행(2023), 공간의 미래(2021),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2015) 등이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이낸셜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40억 자산가 전원주, 전재산 기부 선언 왜?
- "형부·처제가 수상한 관계" 야릇한 영상통화에 '스킨십' 목격
- 장롱 속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딸…가해자는 엄마의 연인 '충격'
- “때렸는데 숨 안 쉰다” 여자친구 살해하고 고속도로에 시신 유기한 20대 男
- '박나래 절친' 장도연 "겸손하지 않으면 다 죽더라"
- '인민 루니' 정대세의 몰락? "빚만 50억 육박"... 아내도 몰랐던 빚의 정체는
- 박나래 논란 언급 박명수·정준하 "이거 갑질 아냐…요새 뒤숭숭"
- 거제 캠핑카서 의식 잃은 50대 남녀 발견…1명 사망·1명 중상
- 미모의 승무원 아내 'VIP 성접대' 의심…호텔 침입해 살해한 전 남편
- 린, 이수와 이혼 4개월 만에…“부서지더라도 품고 싶었던 사람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