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인디제이, 상황·감정 분석 AI ‘CES 혁신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상황·감정분석 전문스타트업 인디제이(inDJ)는 내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4'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정우주 인디제이 대표이사는 "지난 2023년 CES에 처음으로 참가해 인공지능 플랫폼 '인디제이'를 소개한 이후 불과 2번째 참가만에 혁신상 총 3건을 수상했다"면서 "사람의 상황과 감정, 인공지능 기술을 연결하는 차별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인공지능(AI) 상황·감정분석 전문스타트업 인디제이(inDJ)는 내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4’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CES 혁신상 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전시에 앞서 전 세계 혁신 기술 상품을 평가해 기술·디자인 등이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에 혁신상을 수여한다.
인디제이는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소프트웨어와 모바일 앱, 콘텐츠 및 엔터테이먼트 부문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으로 인디제이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사용자 상황, 감정 분석 모델과 인격체 모델인 페르소나 AI 기술에 대한 혁신성을 글로벌시장에서 인정 받았다.
인디제이가 CES 2024를 통해 선보이는 커넥티드카 기술은 주행 중 차량용 센서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차량 내 탑승자의 복합 상황과 감정에 맞춰 AI가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술이다.
정우주 인디제이 대표이사는 "지난 2023년 CES에 처음으로 참가해 인공지능 플랫폼 ‘인디제이’를 소개한 이후 불과 2번째 참가만에 혁신상 총 3건을 수상했다"면서 "사람의 상황과 감정, 인공지능 기술을 연결하는 차별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