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소년수련관,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다놀자 예술학교' 프로그램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수련관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의 지원 공모사업으로 '2023년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다놀자 예술학교' 프로그램을 4회에 걸쳐 운영을 마쳤다.
프로그램은 지난 8월 26일 연극관람 및 극단체험(1회차)을 시작으로, 9월23일 뮤지컬 관람 및 체험(2회차), 10월21일 클래식 공연 관람 악기체험(3회차), 11월 18일 예술공방 체험(4회차)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영택 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수련관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의 지원 공모사업으로 ‘2023년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다놀자 예술학교’ 프로그램을 4회에 걸쳐 운영을 마쳤다.
프로그램은 지난 8월 26일 연극관람 및 극단체험(1회차)을 시작으로, 9월23일 뮤지컬 관람 및 체험(2회차), 10월21일 클래식 공연 관람 악기체험(3회차), 11월 18일 예술공방 체험(4회차)으로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연극과 뮤지컬을 관람하고 극단에서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배우와 같이 연극하는 체험을 했다. 또한 클래식 공연을 관람하고, 기타와 우쿠렐레 등 다양한 악기를 체험하며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예술공방을 통해 각자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발휘해 도자기 그릇을 손으로 직접 만들어 모양을 만들고, 남기고 싶은 문구를 기록하고 그림을 그리면서 작품을 마무리했다.
구리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예술관련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고 진로탐색을 하는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들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구리=오영택 기자(herald334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8> 오딧세이 시베리아(하비롭스크)
- "수험생에 네잎 클로버 찰떡"…수능 마케팅 활발
- [겜별사] 시야 활용 플레이가 '일품'…크래프톤 탑다운 슈팅 '프로젝트 아크'
- "비건을 잡아라"…식물성 식품 개발 '열풍'
- "재벌식 재건축 알박기"…한남하이츠 해법 '미궁' [현장]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