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녹두한우영농조합, 대통령 포상…하이마블은 국무총리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정읍의 2개 영농조합이 각각 받은 대통령 포상과 국무총리 포상의 전수식이 21일 정읍시청에서 열렸다.
앞서 지난 10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정부포상 식량산업 분야에 녹두한우영농조합법인(대표 오병오)이 대통령 포상 대상자에, 하이마블영농조합법인(대표 정왕용)이 국무총리 포상 대상자에 각각 선정됐다.
대통령 포상을 받은 녹두한우는 이평면을 기반으로 28농가가 83.4㏊의 논콩을 재배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읍=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정읍의 2개 영농조합이 각각 받은 대통령 포상과 국무총리 포상의 전수식이 21일 정읍시청에서 열렸다.
앞서 지난 10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정부포상 식량산업 분야에 녹두한우영농조합법인(대표 오병오)이 대통령 포상 대상자에, 하이마블영농조합법인(대표 정왕용)이 국무총리 포상 대상자에 각각 선정됐다.
농식품부는 국민 식생활 변화로 인한 쌀 적정 생산과 논 타작물 재배를 권장하는 한편 식량안보를 위해서도 식량작물공동경영체를 적극 육성하고 있다. 포상을 받은 법인들은 공동경작과 위탁영농으로 논콩 재배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통령 포상을 받은 녹두한우는 이평면을 기반으로 28농가가 83.4㏊의 논콩을 재배하고 있다. 2021년과 2022년에도 농식품부 주관 '국산콩 우수 생산단지 선발대회'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때 받은 포상금 500만원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하이마블은 정우면을 중심으로 21농가가 68.3㏊의 논에 논콩과 조사료를 공동 경작함으로써 타작물 재배면적 확대와 식량안보 구축에 기여하고 있는 우수 법인이다.
이학수 시장은 “농가들의 큰 수고로움의 결실인 정부포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정읍의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위상을 빛내준 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