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함양군, 2023년 기능연속성계획 교육·훈련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양군은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기능연속성계획 핵심 기능 인력들을 대상으로 '2023년 기능연속성계획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기능연속성계획은 지진, 화재 등의 재난으로 청사파괴 및 인력 손실 등의 피해가 발생했을 때, 군청의 필수 핵심 기능이 중단 없이 연속적으로 유지되도록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의무적으로 수립하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기능연속성계획 핵심 기능 인력들을 대상으로 ‘2023년 기능연속성계획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기능연속성계획은 지진, 화재 등의 재난으로 청사파괴 및 인력 손실 등의 피해가 발생했을 때, 군청의 필수 핵심 기능이 중단 없이 연속적으로 유지되도록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의무적으로 수립하는 계획이다.
이에 함양군 2022년 재난 발생 시 업무 연속성을 반드시 확보해야만 하는 핵심 기능 선정 ▲핵심 기능 유지를 위한 인력과 업무공간 확보 ▲비상 조직체계 구성 및 교육 진행을 담고 있는 함양군 기능연속성계획을 수립했다.
이날 교육은 핵심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5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강사의 강의 및 훈련지도로 진행되었으며, 기능연속성계획의 기초부터, 화재, 지진으로 인한 청사 붕괴 상황 등 재난시 비상 대응 절차와 역할 점검, 개선방안 도출까지 폭넓게 진행됐다.
◇ 함양교육지원청,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교육
경남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송호찬)은 지난 20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등학교 통학버스 운전원, 보호탑승자 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은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원 및 보호탑승자의 교통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신설된 교통법규 등 교육을 통하여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렸다.
교통안전교육연구소 홍성국 소장이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요령과 관련 법령, 어린이 보호를 위해 운영자와 운전자 보호탑승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사항 및 개정된 도로교통법과 도로교통관련 보험과 관련된 내용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와 함양지리산생태체험단지, 지역 사회복지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법인 경남 함양군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흥희)와 함양지리산생태체험단지(단장 서춘상)는 최근 업무협약체결(MOU)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생태체험단지 내 ‘산,담다’ 카페에서 열렸으며, 사회복지법인 함양군 사회복지협의회 정흥희 회장과 담당자, 함양 지리산생태체험단지 서춘상 단장, 관리직원, 카페 대표가 참석했다.
한편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함양지리산생태체험단지는 자연환경 보호와 생태계 복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