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숭용 SSG 감독 공식 취임…‘71번’ 유니폼 입고 첫 발

박귀빈 기자 2023. 11. 21. 15:5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인천 홀리데이인 송도에서 열린 SSG 랜더스 제9대 감독 취임식에서 이숭용 신임 감독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SSG 랜더스 제공

 

프로야구 SSG 랜더스의 새로운 사령탑 이숭용 감독(52)이 공식 취임했다.

21일 인천 연수구 홀리데이인 송도에서 열린 제9대 이숭용 감독 취임식에는 민경삼 SSG 랜더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최정·김광현·노경은·오태곤 등 선수들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 감독은 “현역 때 같이 경기에서 뛰었던 선수들이 여기 있다. 잘 부탁한다”면서 “감독으로서 최선을 다해 팀을 이끌겠다. 팬들에게도 기쁨을 줄 수 있는 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오태곤은 “KT에 있을 때 감독님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다”며 “이숭용 감독님과 선수단의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1일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서 열린 ‘SSG 랜더스 제9대 이숭용 감독 취임식’에서 민경삼 SSG 랜더스 대표이사와 이숭용 신임 감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SG 랜더스 제공

이날 이 감독은 민경삼 대표이사로부터 ‘71번’ 유니폼을 받았다. 71번 유니폼은 이 감독이 2011년 은퇴식에서 입었던 의미있는 유니폼이다.

이 감독은 이날 취임식과 함께 앞으로 SSG에서의 공식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현재 선수들의 전력 분석과 코칭스탭 구성 등을 구상하고 있다.

한편, SSG 랜더스는 지난 10월 31일 김원형 감독을 경질하고, 지난 17일 이숭용 감독과 계약했다.

박귀빈 기자 pgb0285@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