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산’ A 호텔 측 “JMS와 무관하다…‘사우나 벽화’는 우연의 일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나 혼자 산다'에 등장했던 전북 완주군 A 호텔이 기독교복음선교회(JMS)가 운영한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호텔 측이 부인했다.
A호텔 관계자는 21일 스포츠서울에 "JMS와 전혀 관련이 없다. 사우나 인테리어도 여러 번 바꾼 적이 있어 우연의 일치다. 서양 화풍이라 오해를 받는 것 같다"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기자] MBC ‘나 혼자 산다’에 등장했던 전북 완주군 A 호텔이 기독교복음선교회(JMS)가 운영한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호텔 측이 부인했다.
A호텔 관계자는 21일 스포츠서울에 “JMS와 전혀 관련이 없다. 사우나 인테리어도 여러 번 바꾼 적이 있어 우연의 일치다. 서양 화풍이라 오해를 받는 것 같다”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날 한경닷컴 보도에 따르면 A호텔에서 근무했던 B씨는 “이곳의 직원 중 JMS 신도들이 있고, 나 역시 신도였으나 정명석 총재의 성 착취 사실을 알고 탈교했다”며 “그 후 여러 협박을 받았다”고 증언했다.
B씨는 JMS 탈교자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에 2018년 호텔 오픈 때부터 2019년 안내데스크에서 근무했다는 이력을 밝혔다. 그가 작성한 글 중에는 정 총재가 여성 신도들과 함께 A호텔을 방문했다는 목격담이 담겼다.
B씨는 최근 A 호텔 측이 JMS와 관련성을 부인하자 거짓이라며 정 총재가 여자 사우나 안에 그렸다는 여성의 알몸 그림이 담긴 사진을 전하며 “이걸 그릴 때 저도 그 옆에 있었다”며 “제가 탈퇴한 후라 아직 남아있을지, 뭔가로 가려 놓았을지 파악은 안 되지만, 여자 사우나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확인해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해당 그림은 여성의 나신을 나무의 몸통으로, 여성의 얼굴은 여러 개의 열매로 표현했다. 정 총재는 자주 신도들에게 여성의 나체와 비유적인 그림을 자주 그린 것으로 알려졌다.
JMS를 탈교한 전 신도들은 해당 호텔 사우나 벽화 역시 정 총재 그림과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정 총재는 신도 성폭행 혐의로 중국에서 도피했다. 그는 당시 중국에서 생활했던 집 욕탕에도 벽화를 그렸는데 여기에서도 유사한 화풍의 여성과 나무가 등장했다.
해당 배경과 비슷한 화풍의 나무는 지난 4월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정 총재 ‘기쁨조’를 배경으로 나온 바 있다.
앞서 해당 호텔은 MBC ‘나 혼자 산다’에서 가수 키가 방문해 큰 화제가 됐다. 이후 한 유튜버가 JMS 신도가 운영한다는 주장과 함께 감리교 이단 피해 예방센터에서 MBC에 보낸 항의문도 공개했다.
정 총재는 지난 2018년 2월부터 2021년 9월까지 충남 금산군 월명동 수련원에서 23차례에 걸쳐 홍콩 국적 메이플(29)을 성폭행하고, 호주 국적 에이미(30)와 다른 한국인 신도를 성추행한 혐의(준강간 등)로 지난해 10월 28일 구속기소 돼 1심 재판을 받고 있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지현 “2번의 이혼 후 고립된 생활.. 아무것도 하는 게 없어”→헤어 디자이너 도전
- 장윤정♥도경완, 연우·하영 남매 왜 그렇게 똑똑한가 했더니...아이들 성향에 따른 ‘맞춤 육아
- 서동주, 순백 시스루 드레스 입고 청순 섹시미 폭발.. 변호사의 大반전
- ‘리틀 최지우’ 커플룩에 웃음 터진 최지우, 다정한 모녀 캠핑 근황
- 제시, 발리서 드러낸 탈아시아급 볼륨감.. ‘아찔’ 자체
- 만화 속 주인공처럼...강민경, 빨간 모자 쓰고 ‘겨울 여신’으로 변신
- 파워풀한 가창력…김혜수, 김완선 콘서트서 특별 무대 “저도 보고 듣고 싶어요”
- 추신수 텍사스 대저택에는 야구 박물관까지! ♥하원미 “다른 선수들 아내는 안 그런다고.. 자기
- “같은 사람 맞아?”…유열, 폐섬유증 질환 ‘몰라보게 야윈 얼굴’
- ‘무물보’ 옥순 “전남편 집 3채 보내서 고르라더라. 3번 보고 혼인신고, 2개월만 이혼”[SS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