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5000만 국민의 문법 쓰겠다"…출사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자신에 대한 탄핵을 언급하는 더불어민주당과 경기도지사 시절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받는 이재명 대표를 겨냥해 "고위 공직자가 법인카드로 소고기와 초밥을 사먹는 게 탄핵 사유"라고 맞받았다.
한 장관은 전날 언급한 '중요한 일'에 대한 질문엔 "대전에 온 이유"라며 "외국인 우수 과학 인재를 유치하고, 외국인 노동자들이 한국어를 제대로 습득해 국민들과 잘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 직격 발언
“여의도 문법은 여의도 사투리”
한 장관은 전날 언급한 ‘중요한 일’에 대한 질문엔 “대전에 온 이유”라며 “외국인 우수 과학 인재를 유치하고, 외국인 노동자들이 한국어를 제대로 습득해 국민들과 잘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외국인 인재들이 비자와 미래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우리나라를 떠나지 않고 계속 연구할 수 있도록 비자 정책을 파격적으로 바꾸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사법고시 합격했다고 갑질한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선 “일부 운동권 정치인들이 겉으로는 깨끗한 척하면서 재벌 뒷돈 받을 때 저는 어떤 정권에서든 재벌과 사회적 강자에 대한 수사를 엄정하게 했다”고 응수했다.
박진영 기자 jyp@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제작진 놈들아, 정신 차리게 생겼냐”…前남친 전현무 등장에 분노 폭발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미스터션샤인’ 배우 이정현, 돌연 기아 생산직 지원…‘평균연봉 1억2천’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코로나 백신 접종한 여성서 가슴 ‘매우 크게 증가’하는 부작용 보고
- 고경표, ‘무인사진관 음란행위’ 루머에 법적대응 “허위사실, 선처나 합의 없어”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