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4일제' 고수한 휴넷…"직원 93% 만족, 매출 20% 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교육 기업 휴넷은 21일 주 4일제 시행 이후 직원 만족도와 매출이 상승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행복경영 20년 & Next, 휴넷의 행복경영 사례와 주 4일제 실험, 행복경영 중소기업(씨엠에스랩·오픈놀)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휴넷 인재경영실 문주희 실장은 주 4일제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휴넷은 직원연금제도, 안식휴가, 독서경영, 직원 학습플랫폼, 시차출퇴근제 등의 제도도 시행하는 등 '행복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차소진·급여삭감 없는 주 4일제 시행
직원연금제도, 안식휴가, 시차출퇴근제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기업교육 기업 휴넷은 21일 주 4일제 시행 이후 직원 만족도와 매출이 상승했다고 밝혔다.
휴넷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행복경영 20년'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행복경영 20년 & Next, 휴넷의 행복경영 사례와 주 4일제 실험, 행복경영 중소기업(씨엠에스랩·오픈놀)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휴넷 인재경영실 문주희 실장은 주 4일제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휴넷은 지난해 7월부터 매주 금요일이 휴무인 주 4일제를 시행 중이다. 근로시간 단축제도를 도입한 일부 기업들과는 달리 연차 소진, 급여 삭감 등이 없는 온전한 주 4일제다.
휴넷은 '100% 월급 받고, 80% 근무 시간으로, 100% 성과를 낸다'는 '100-80-100'을 강조하며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 실장은 "주 4일제에 대한 직원 만족도는 93.5%을 기록했다. 주 4일제 시행 1년이 지난 시점에 같은 기간 대비 채용 경쟁률은 3배 오르고 매출은 20% 상승했다"며 "주 4일제는 생산성 향상의 도구이자 직원들의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계기가 됐다고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휴넷은 직원연금제도, 안식휴가, 독서경영, 직원 학습플랫폼, 시차출퇴근제 등의 제도도 시행하는 등 '행복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행복경영은 기업의 목적을 이익 극대화가 아닌 직원, 고객, 사회, 주주 등 이해관계자의 행복 극대화를 최우선 원칙으로 한다.
휴넷 조영탁 대표는 자사에 적용한 행복경영 실험, 중소기업 CEO(최고경영자) 대상 '행복한 경영대학'을 통한 행복경영 기업 확산 사례를 소개했다.
조 대표는 "창업 이후 경영을 새롭게 공부하며 2003년에 '행복경영'을 만들었다"면서 "행복경영을 공부하며 접했던 훌륭한 지식을 주변인들과 나누자는 생각으로 매일 '행복한 경영이야기' 뉴스레터를 보낸 것이 20년이 됐다"고 말했다.
휴넷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 성장률은 22%를 기록하고 있다. 실적면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며 행복경영의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진스 "어도어와 신뢰관계 다 깨져…29일 0시부터 전속계약 해지"
- 처음 자녀 얘기한 고현정 "친하지 않아 너무 슬퍼"
- "남편 20억 빚 떠넘기고 잠적"…혼자 이혼한 여배우 사연
- 문가비 아들, 정우성 호적 오르나…향후 법적 책임은?
- 고우리, '임신금지 계약서' 공개…"남편이 더 잘 지켜 열받아"
- 상간녀 딸에 불륜 알렸다가 '정신적 피해'訴 당해…"남편은 생활비도 끊어"
- 오정연 "오토바이 100㎞ 달리다 사고…기억 사라져"
- 정용진 언급 고현정 "20대에 깊은 사랑…인생 마음대로 안 돼"
- 서인영, 이혼설 결국 인정 "소송 마무리 단계"(종합)
- 작은 유골함 달랬더니…'냄비' 내놓은 장례식장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