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2023 일본 모빌리티 쇼에서 순수 전기 SUV 컨셉 ‘FT-3e’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타(Toyota)가 2023 일본 모빌리티 쇼(Japan Mobility Show 2023)에 현장에서 순수 전기 SUV 컨셉 모델인 FT-3e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FT-3e는 순수 전기 스포츠 컨셉 모델인 FT-se와 함께 공개되었으며, 현재 토요타가 판매 중인 전기차 bZ4X와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 기조를 앞세워 현장을 찾은 관게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로 전기차 경쟁력 예고
이번에 공개된 FT-3e는 순수 전기 스포츠 컨셉 모델인 FT-se와 함께 공개되었으며, 현재 토요타가 판매 중인 전기차 bZ4X와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 기조를 앞세워 현장을 찾은 관게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먼저 디자인은 선과 면을 줄여 ‘단순한 조형’를 갖추면서도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감성을 구현함에 집중했다. 더욱 날렵한 차체와 함께 미래적인 감성이 강조된 라이팅 유닛 또한 시선을 집중시킨다.
실내 공간 역시 직선적인 구성 아래 명료함을 강조한다. 다양한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주행 정보 및 각종 기능을 손쉽게 다룰 수 있도록 했으며, 물리적인 버튼을 대거 줄여 ‘미래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새로운 디자인 기조 외에도 FT-3e에는 ‘다양한 기능’ 그리고 개인화를 고려한 변화들이 더해진다.
이를 통해 운전자와 탑승자는 간단한 조작을 통해 FT-3e의 다양한 기능 및 설정을 조절할 수 있어 차량의 사용성 및 만족감을 더한다. 특히 차체 측면의 라이팅 유닛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편의성을 더한다.
한편 토요타는 FT-3e의 양산 등과 같은 후속 행보에 대해서는 추후 공개할 것이라 설명했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보다 더 비싼 '이 곳' 직장인들, 2만원으로도 점심 먹을 게 없다…'김혜자 김밥' 못 사는 이유
- '많이 살수록 '호구'' 소비자들 '분통'…묶음상품 더 비싸게 팔아 소비자 우롱한 '마트'
- '동국대 알몸男' 영상 일파만파 확산…목격한 여학생들 '충격'에…
- 사우디 내년까지 감산 연장 검토…국제 유가 또 오르나
- '말짱 도루묵'도 이제 비싸서 못 먹는다…'금값'된 도루묵 무슨 일?
- '독전2' 영화관 개봉 안 한 게 아니라 못 한 거였나?…추가요금까지 냈는데…넷플릭스 영화의 '배
- '황의조 죽이기 진행됐다'… 황의조 법률대리인, '불법촬영' 의혹 부인
- ''19금' 해외연수 갔냐?'…유흥주점女들과 숙소 향한 축협 조합원들
- 한국은 전기요금 폭탄 맞는데…'이 곳'은 전기요금이 '무료' [연승기자의 인도 탐구생활](1)
- '슈주' 규현, 30대 여성 흉기 난동에 부상…'뮤지컬 분장실 침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