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홀란드도 매디슨도 아니었다! 살라, PFA 프리미어리그 팬 선정 10월 이달의 선수 선정

남정훈 2023. 11. 21. 11: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살라가 2달 연속으로 상을 차지했다.

리버풀은 21일(한국 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동안 리버풀에서 3번의 리그 경기에 출전하여 5골을 넣으며 브라이튼과의 무승부와 에버튼과 노팅엄 포레스트를 상대로 승리하는 것을 도우며, 살라는 2개월 연속으로 상을 받았다"라고 공식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살라가 2달 연속으로 상을 차지했다.

리버풀은 21일(한국 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동안 리버풀에서 3번의 리그 경기에 출전하여 5골을 넣으며 브라이튼과의 무승부와 에버튼과 노팅엄 포레스트를 상대로 승리하는 것을 도우며, 살라는 2개월 연속으로 상을 받았다”라고 공식화했다.

살라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윙어로 속도가 굉장히 빠른 선수다. 또한 드리블 실력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 이집트 메시라는 소리도 들었다. 그의 최대 장점은 연계 플레이, 패스, 골 결정력으로 이 삼박자를 모두 갖추고 있어 최고의 윙어로 거듭났다.

바젤에서의 활약으로 첼시로 간 그는 자리를 잡지 못하며 피오렌티나와 로마로 임대를 간다. 그곳에서 제대로 터지면서 그 활약으로 2017년 리버풀로 이적하게 된다.

데뷔 시즌부터 그는 미친 활약을 보여줬다. 무려 52경기 44골 14도움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고 레코드 브레이커로 자리매김하며 PFA 올해의 선수상, FWA 올해의 선수상, 프리미어 사무국 선정 올해의 선수상,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모두 휩쓸었다.

2018/19 시즌에도 그의 활약은 이어졌다. 이 시즌에도 27골 10도움을 기록하며 리버풀의 전성기를 이끌었고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선제골을 넣으며 리버풀의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일조했다.

그 이후에도 계속 좋은 활약을 이어간 그는 2021/22 시즌에 2017/18 시즌, 2018/19 시즌에 이어 3번째 리그 득점왕에 올랐음은 물론, 리그 도움왕까지 차지했으나 살라에게는 여러모로 준우승의 아픔을 대표팀과 클럽에서 골고루 겪은 아쉬운 시즌이었다. 전반기에는 프리미어리그 적수가 없을 정도의 최고의 활약이었지만 네이션스컵과 월드컵 플레이오프에서 연달아 패배하며 후반기에 폼이 떨어졌다.

2022/23 시즌에는 종전 기록인 로비 파울러의 리버풀 역대 PL 최다 골 기록을 경신했다. 그는 51경기 31골 16도움을 기록하며 스탯으로만 놓고 보면 자신의 몫을 했지만 경기력의 기복이 심해 팬들은 걱정했다.

이번 시즌 그는 절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벌써 12경기 10골 4도움을 기록 중이며 이번 시즌에 아프리카 최다 도움 기록을 경신했다. 살라의 도움 기록은 하나 빼고 전부 리버풀에서 이루어졌으며, 남은 도움 하나는 첼시에 있는 동안 이루어졌다.

그는 또한 최근 브렌트포드전에서 2골을 추가하며 리버풀에서 198골, 첼시에서 2골을 합쳐서 200골을 기록 중이다. 리버풀에서 321번, 첼시에서 19번 등 총 340경기에 출전해 이 기록을 달성했다.

그는 10월에 있는 3경기에서 만점 활약을 했다. 에버튼과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서는 각각 2골을 집어넣으며 평점 8.8점을 받았고 노팅엄과의 경기에서도 1골을 넣으며 평점 7.7점을 받았다.

살라는 브라이언 음뵈모(브렌트포드), 칼럼 윌슨(뉴캐슬 유나이티드), 데클란 라이스(아스널), 엘링 홀란드(맨체스터 시티), 제임스 매디슨(토트넘 홋스퍼)에 앞서 팬 투표에서 승리하며 상을 차지했다.

사진 = 리버풀 홈페이지, 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