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입지 않는 옷 기부하고 세액공제 받았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큼 다가온 겨울맞이 옷장 정리를 하며 잘 입지 않는 옷들을 발견했다.
얼마 남지 않은 2023년, 집안 정리를 하면서 잘 입지 않는 옷,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찾았다면, 가까운 비영리 단체에 기부도 하고 세액공제도 받으며 한해를 마무리 하면 좋을 것 같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큼 다가온 겨울맞이 옷장 정리를 하며 잘 입지 않는 옷들을 발견했다. 평소라면 헌옷 수거함에 버렸을 테지만 이번에는 기부를 통해 세액공제를 받아보기로 했다.
연말정산에는 크게 소득공제와 세액공제가 있는데 기부금 세액공제는 공익단체로 지정된 비영리단체에 헌옷, 책, 물품 등을 기부하면 가격을 책정하여 연말정산 때 이 기부금의 일정 비율만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비영리단체는 아름다운가게, 굿윌스토어, 옷캔 등이 있으며, 각 비영리단체마다 취급하는 품목이 다르니 본인이 기부하고 싶은 물품을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이때 기부하는 물품은 버리는 물건이 아니라 관리 후 판매, 사용할 수 있는 것을 기부해야 한다.
옷장 정리를 하면서 잘 입지 않는 옷들을 모아 집 근처에 있는 아름다운가게에 방문했다. 아름다운가게 기부는 직접 방문하거나 택배 기부, 방문 수거 신청도 할 수 있다. 방문 수거의 경우, 우체국 박스 5호 또는 50리터 종량제봉투로 3개 이상부터 가능하다.
기부하는 과정은 간단하다. 아름다운가게에 방문해 안내에 따라 기부하면 끝이다. 이후 카카오톡으로 기부금영수증 신청 알림이 오고,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완료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다.
기부를 하고 나니 뿌듯하고 집에 돌아오는 발걸음이 가벼웠다. 얼마 남지 않은 2023년, 집안 정리를 하면서 잘 입지 않는 옷,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찾았다면, 가까운 비영리 단체에 기부도 하고 세액공제도 받으며 한해를 마무리 하면 좋을 것 같다.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임예랑 lyr40600@gmail.com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